KCU 숭실사이버대학교 놀행 과제 A+보장 2019년 2학기 최신판
- 최초 등록일
- 2017.06.21
- 최종 저작일
- 20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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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놀이행복론 과제 19-2학기 최신판입니다.
100점 만점에 96점을 받은 과제입니다. 창작놀이를 하여 가점을 받았습니다.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현재 본인의 놀이 상태에 대한 점검
1) 본인의 삶에 놀이가 어느 정도 있는지에 대한 반성적 고백
2. 장기놀이계획 작성
1) 본인의 연령을 기준으로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70대, 80대, 90대까지 작성
2) 해당 놀이를 선택한 이유
3. 일일놀이계획 작성 및 실행
1) 2017년 5월 중 하루를 정해 일일 놀이계획을 작성하고 실행
2) 사진첨부
3) 놀이소감
본문내용
1. 현재 본인의 놀이 상태에 대한 점검
1) 본인의 삶에 놀이가 어느 정도 있는지에 대한 반성적 고백
인간은 놀이를 하기 위해 태어난 존재라고 한다. 과제하기 전 막연히 놀이에 대해 생각해 보았을 때, 놀이는 나와 항상 함께 했다고 생각했었다. 내가 성장함에 따라 행하는 놀이의 종류가 달라졌을 뿐 지속적으로 놀이를 해왔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어렸을 때를 떠올리면 놀았던 기억이 남는다. 취학 전에는 부모님과 누나들과 놀았다. 놀이는 세상의 모든 존재에 대한 호기심으로 시작했기에 놀이터에서 맨손으로 흙을 파고 쌓으며 눈에 보이는 모든 존재들을 관찰했다. 거기에 도구를 더하면 조금 더 흥미가 생겼고 제법 그럴듯해 보이기도 했다. 어른들의 행동을 따라 아빠 행세를 하던 소꿉놀이가 그랬다.
그러다 나와 같은 또래들이 모인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거치며 더 많은 사람들과 어울려 노는 법을 배웠다. 함께 공을 주고받기도 하고 술래잡기도 하면서 잡히지 않게 도망 다니기 바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