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시험 자료
- 최초 등록일
- 2017.11.18
- 최종 저작일
- 2017.01
- 8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안드로이드 앱의 주요 구성요소(컴포넌트)를 설명하고, 응용 프로그램 구성 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액티비티(activity): 화면을 제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 (ex 곡명을 보여주고 재생,정지 명령을 입력받는 액티비티로 구성되어 있는 MP3 재생 어플)
서비스(service):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동작 (ex 사용자가 카톡을 실행하지 않아도 카톡 메세지가 오는 것)
방송 수신자(broadcast receiver): 방송을 대기하고 수신 (ex 배터리 경고 알림)
컨텐트 제공자(content provider) : 자신의 데이터를 외부로 공개 (ex 주소록 공개 허용)
2. AndroidFirst라는 프로젝트를 생성하였을 때 MainActivity.java, R.java 파일, Layout 관련 xml 파일, 그리고 Value 관련 xml 파일과 그 내용이 어떠한 관계를 갖는지 그림을 그리고 설명하시오.
- 필요한 파일 또는 변수 명은 임의로 지정하고 주석으로 설명
// Layout 관련 xml 파일, 그리고 Value 관련 xml 파일은 @id/참조ID 등의 형식으로 서로 참조하며 자동으로 변환되어 변환한 항목을 소스 코드에서 참조할 수 있도록 R.java에 리소스 ID를 자동으로 등록하고 MainActivity.java는 R.res.폴더명.id 형식으로 R.java를 참조한다.
3. 뷰의 가장 큰 분류에 대하여 설명하고 뷰의 기본 속성(교재 기준)을 설명하시오.
1)위젯: 직접으로 보이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한다. 버튼, 텍스트뷰, 에디트, 라디오 버틍등이 위젯이며 흔히 컨트롤이라고 부른다. 사용자에게 정보를 보여주고 명령을 입력받는 역할을 한다.
2)뷰그룹: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으며 다른 뷰를 담는 컨테이너 역할을 한다. 관련된 여러 개의 뷰를 유기적으로 모아놓은 뷰의 집합이다. 이 부류의 클래스를 레이아웃이라고 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