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과 음악 (쉽게만드는컴퓨터음악) 중간정리 및 퀴즈
- 최초 등록일
- 2020.08.23
- 최종 저작일
- 20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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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4차 산업혁명과 음악 (구 쉽게 만드는 컴퓨터 음악) 중간시험범위 자료정리 및 퀴즈입니다.
처음부터 9주차까지 정리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4주차
박자, 음표의 길이를 잘게 쪼개는 것 – subdivision 서브디비젼
Quarter notes - 네개의 박으로 나눈 것. 4분음표
Eighth notes = 8분음표 = 4분음표의 반 = 두개의 16분음표.
Sixteenth notes = 16분음표 = 8분음표의 반
Whole note = 온음표
Half notes = 2분음표
Triplets = 셋잇단음표. 세 개로 나눈 것.
리듬2 리듬을 세는법
4분음표는 one, two, three, four 라고 읽음.
8분음표는 one and two and three and four and
16분은표는 1 ee and ah 2 ee and ah 3 ee and ah 4 ee and
32분음표는 1 and ee and and and ah and
< 중 략 >
스윙 swing 1930~ 1940년. 자유로운 셔플리듬의 변형.
-재즈나 힙합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 리듬.
-카운트 베이스 count base, 듀크 앨리톤 스윙밴드 duke ellington에서 많이 쓰였던 리듬.
-셔플은 정확한 셋잇단 음표를 지키는 리듬, 스윙은 조금 더 밀고 당김이 자연스러운 리듬.
-셔플에서 첫번째 노트는 정확하게 두번째 노트의 두배의 길이, 스윙에서는 그 길이가 조금씩 변화될 수 있는 여유를 갖고 있음.
-영어로 치면 두번째 노트가 스웡 swung 된다라고 표현. 스웡은 짧은 노트.
-빠른 템포에서는 스윙 주기가 어려움.
-악보에 나타낼때에는 악보 왼편에 스윙이라고 적어주면 스윙 필을 적용해서 연주를 하면 된다.
락 rock
-보통 킥드럼과 스네어가 강조되는 장르.
-킥은 보통 첫번째 세번째 비트에, 제일 중요한 스네어가 백비트 backbeat 즉 두번째와 네번째에 오게되는 리듬이다.
-스네어는가끔클랩혹은탬버린같은소리로보강되기도한다.
-hihats하이햇-8비트패턴이들어가는게기본이다.
드러머-단순히비트만만드는게아니라노래에색깔을부여함.
-색채가미를위해심벌,크러시심벌같은악기를연주.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