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자소서] 숭실대학교 글로벌 미디어학부에 지원하여 최종 합격한 자기소개서 1번, 2번, 3번, 4번 예시문입니다. 장차 게임 개발자, TA(Technical Artist), 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중고등학교 정보교과 교사, 대학 교수 등으로 진출하실 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최초 등록일
- 2020.02.09
- 최종 저작일
- 20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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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대입][자소서] 숭실대학교 글로벌 미디어학부에 지원하여 최종 합격한 자기소개서 1번, 2번, 3번, 4번 예시문입니다. 장차 게임 개발자, TA(Technical Artist), 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중고등학교 정보교과 교사, 대학 교수 등으로 진출하실 분들은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관련 내용입니다.
목차
1.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상)
2.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상)
3.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상)
4.대학자율 문항 : 학과(전공) 지원동기 및 대학 입학 후 학업계획(500자 이상)
자기소개서 항목
전공/관심학문, 학교생활, 보람/성취경험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상)
담임 선생님께서 들려주신 말씀이 생각납니다. 노력하는 것은 좋아하는 것만 못하고, 좋아하는 것은 즐기는 것만 못하다. 제가 좋아하는 구절이기도 해서 되도록이면 공부도 즐기면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과목에 대해선 열심히 안 한다는 단점이 있습...…<중 략>
답변 글자 수: 1,149자 (공백 포함)
학교생활, 보람/성취경험, 봉사활동/특별활동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상)
저는 어렸을 때부터 세상에 없는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창작 활동을 즐겼습니다. 그중에서도 컴퓨터를 활용한 창작을 주로 했었고 그만큼 관심도 많았습니다. 많은 관심을 바탕으로 고등학교에 진학해서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동아리에 가입해서 활동했습니다. 선배님들께서 C언어의 기본...…<중 략>
답변 글자 수: 1,444자 (공백 포함)
학교생활, 보람/성취경험, 대인관계/단체생활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상)
답변 글자 수: 1,439자 (공백 포함)
진학동기, 학업(연구)목표 및 계획
대학자율 문항 : 학과(전공) 지원동기 및 대학 입학 후 학업계획(500자 이상)
답변 글자 수: 773자 (공백 포함)
본문내용
동아리 선배님께 글로벌 미디어학부에 가려면 어떤 과목을 열심히 해야 되는지 여쭈어보았고, 선배님께서는 여러 과목 중 한 과목이라도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특히 기하와 벡터, 물리를 열심히 하라고 조언해주셨습니다. 평소 물리를 싫어했던 저는 물리가 글로벌 미디어학부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여쭈어보니 게임 물리엔진이나 컴퓨터그래픽 등에 이용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이후 물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스스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