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e-비즈니스]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설명, 용어 약자(EKP, SOA, EAI, BI, LDAP)를 풀어 쓰시오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4.04.04
최종 저작일
2014.04
9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1. [e-비즈니스]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설명, 용어 약자(EKP, SOA, EAI, BI, LDAP)를 풀어 쓰시오
2.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3. 인용부분은 인용부호 및 각주를 활용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시오.
1) 유비쿼터스의 개념
2) 유비쿼터스의 특징
3) 유비쿼터스의 핵심기술
4)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 제시 및 설명
(1) 텐저블 유저 인터페이스 (TUI : Tangible User Interface)
(2) 네츄럴 유저 인터페이스 (NUI : Natural User Interface)
(3) 적응형 인터페이스(AUI : Adaptive User Interface)
2.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쓰시오.
1) EKP
2) SOA
3) EAI
4) BI
5) LDAP

Ⅲ.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Ⅰ. 서론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실생활과 환경 전반에 걸쳐 컴퓨터들이 편재(遍在)하게 하되, 이들이 사용자에게는 컴퓨터로서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도록 환경 내에 통합하는 기술이다.
유비쿼터스 컴퓨터의 목적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은 컴퓨터”, “자율적인 컴퓨터”이다. 초소형 컴퓨터기기를 여러 곳의 사물이나 환경에 내재하여 이를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가는 곳마다 컴퓨터로부터 정보를 얻는 방식인 내재성 강화이거나, 컴퓨터 디바이스를 소형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이동할 수 있는 방식인 이동성(mobility)을 중심으로 구현하려 한다. 실제로 무선 랜과 휴대전화망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기기가 쏟아지고 있다.
멀티미디어에서의 인터페이스를 설명하면 인터페이스란 인간과 컴퓨터 사이의 경계, 혹은 상기 인터렉션(Interaction)이 이루어지는 접점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시스템 이론에 의하면 이 경계는 한 시스템이 끝나는 지점을 의미하며, 동시에 그 시스템과 주변 환경이 커뮤니케이션하는 매개 역할 장소로 정의될 수 있다. 즉, 인터페이스란 두 시스템간의 인터렉션(Interaction)이 일어나는 접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변지영(2005)「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휴먼인터페이스 디자인 적용성에 관한 연구」

그러면 본문에서는 유비쿼터스의 특징, 핵심기술,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을 관하여 알아보고, 유비쿼터스 용어약자(EKP, SOA, EAI, BI, LDAP)에 관하여 설명해 보려고 한다.

<중 략>

전사적 애플리케이션 통합(EAI)이란 기업 내부의 다양한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간의 관계와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근간을 이루는 트랜잭션 네트워크를 관리해주는 개념이다. 즉 ERP 등 기업에서 운영하는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을 말한다.
EAI를 도입하면 모든 데이터를 시스템 상호 간에 실시간으로 공유 할 수 있다. 즉 한 애플리케이션에 데이터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실시간으로 사내의 모든 시스템의 애프리케이션에도 업데이트가 일어나게 되어 터이터의 정합성을 보장하고, 시간과 비용 면에서 월등한 장점을 가지게 된다.

참고 자료

가은영,김종덕(2007)「텐저블 인터페이스의 유형에 따른 사례분석 연구」한국디자인학회 국제학술발표대회 논문집
김명호(2007)「서비스지향 아키텍처를 통한 기업 비즈니스 혁신 전략에 관한 연구」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묘하(2007)「텐져블 유저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위한 사용편의성 평가 방안 개발」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미현(1998)「학술정보시스템의 온라인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구」한국문헌정보학회지
김태흥(2006)「유비쿼터스 전시관의 서비스 개발에 관한 연구」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변지영(2005)「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휴먼인터페이스 디자인 적용성에 관한 연구」숙명 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상준(2006)「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에서 LDAP 프로토콜을 이용한 분산 로그인 시스템 설계」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송인지(2007)「행동선택 네트워크를 이용한 유비쿼터스 홈의 상황 적응적 인터페이스」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연흥호(2005)「유비쿼터스 컴퓨팅과 네트워크를 통한 미래 생활」배재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유해숙(2008)「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시스템 성과에 영향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승용(2006)「기업 애플리케이션 통합의 효율적인 메세지 전달보증에 관한 연구」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위덕(2009)「U-SERVICE DESIGN」진한엠엔비
최종필(2005)「유비쿼터스 환경에서 효과적인 인터랙션 형성을 위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동*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e-비즈니스]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설명, 용어 약자(EKP, SOA, EAI, BI, LDAP)를 풀어 쓰시오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9:43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