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 최초 등록일
- 2017.03.30
- 최종 저작일
- 20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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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기획제작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크리에이티브의 정의
2. 크리에이티브 조직의 관련 동향
3.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성격과 특징
4.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컨셉트
5.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표현요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크리에이터(creator)’의 사전적 의미는 ‘창조자, 창작자’에서 ‘조물주, 신(God)’의 뜻까지 담고 있고, 이미 살펴본 ‘크리에이티브(creative)’의 개념과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다. 따라서 크리에이티브의 개념 안에서의 크리에이터는 ‘창조적인 사람, 창작적인 사람, 독창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특히 예술적 영역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에게 붙여지는 지칭어, 즉 ‘예술가’와 동일한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미술, 문학, 음악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이들 크리에이터는 선천적으로 혹은 예술적 영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예술의 다른 분야에 몰두하기도 하며, 어떤 크리에이터들은 아예 두 세 분야를 섭렵하기도 한다. 이러한 현상은 미술과 문학 사이에서 빈번하게 나타나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 작가가 자신의 영감의 원천을 화가의 그림에서 찾는 사례를 들 수 있다.
Marcel Proust(프루스트)는 그림들 속에서 귀중한 관념을, 즉 그 자신의 내면의 음성을 지각하고 그것에 귀를 기울였다. 예술을 생활에 연결하고, 예술과 생활의 결합을 통해서 문학과 회화를 접근시킨다는 구상은, 그의 소설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속에서 그의 미학이 갖는 하나의 특징으로 나타난다. Michel deMontaigne(몽떼뉴)는 독일과 이태리를 여행하면서 많은 화가들의 그림에서 깊은 감명을 받고, 그것을 그의 ‘수상록’과 ‘이태리 여행기’에서 말하고 있다. ‘적과 흑’의 작가인 Stendhal(스탕달) 또한 소설가이기 이전에 이미 미술 비평가였음을 상기할필요가 있다. 또, Andre Malraux(앙드레 말로)는 “나는 소설을 썼지만 ‘소설가’가 아니다”라고 단연했고, Goya(고야)에 심취했던 그는 Goya론(論)을 남겼다. 문학과
미술 사이의 친화성은 그의 마지막 저서에서 소설과 미술, 소설가와 미술가를 굳이 구분하지 않는 것으로 표현된다. ‘악의 꽃’의 시인 Baudelaire(보들레르)는 24세때 미술비평가로 데뷔했고, 그의 예술체험은 낭만적인 화가 들라클로아를 통해서였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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