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그래픽커뮤니케이션 )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설명하시오.

ReportRed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1.03
최종 저작일
2020.11
5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 1980년 고성능 CPU가 탑재된 Macintosh PC의 보급, 데이터글로브(Data glove)가 NASA(National Aeronautics and Space Administration)에서 개발되었으며, 그래픽스 전용 프로세서 병렬처리 형태를 하고 있다. 컴퓨터는 텍스트 대신 심벌이나 아이콘(Icon), 그리고 그림 자료 정보 등을 표현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raphci user interface; GUI)가 상용화 되었다. Pixar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단편영화 한편을 제작하였다.

<중 략>

4. - 렌더링이란 3차원 공간에 개체(Object)를 2차원 화면인 하나의 장면(Scene)에 바꾸어 표현하는 것 말한다. 즉 2차원에 표시된 물체를 3차원 형태로 보이게 하는 것이다. 렌더링 과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변환(Transformation)과 색칠(Color, Lighting)이다. 변환이란 3차원 모델 좌표계의 정점들을 2차원 모델 화면 좌표계로 바꾸는 것이다. 색칠이란 화면에 그려지는 개체의 색체와 조명 또는 매핑 등으로 원하는 효과와 실제 물체와 동일하게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렌더링의 4가지 단계로는 ‘투영’이란 3차원의 물체를 2차원 스크린에 비추는 것이며, ‘클립핑(Clipping)이란 물체의 보이는 부분을 결정한다.

참고 자료

“렌더링(Rendering)이란?”, 2019, Dot TEST&Programming.
“과거부터 현재까지 CG 보고서”, 2019, Video Plus.
ReportRed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그래픽커뮤니케이션  ) 1. 1980년대 컴퓨터그래픽의 발전에 해당되는 요소들 중 8가지를 들고   어떤 측면에서 발전을 이루었는지 설명하시오.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47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