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2.25
최종 저작일
2022.02
6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미디어영상학과, 생활체육지도과 학년 4학년
과목명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자료 8건
공통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
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현재까지 출시된 PC,...

더보기

소개글

○ 과 제 명 :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 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현재까지 출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위에서 제시한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3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참여자
2. 목표
3.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4. 절차
5. 규칙
6. 충돌 혹은 갈등
7. 도전
8. 기술과 재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게임이라는 취미를 마음 편하게 즐긴 순간이 얼마나 될까. 90년대 초반 유행이었던 가정용 전자오락기는 비싼 가격 때문에 있는 집이 별로 없엇으며 온라인 게임들이 한창 유행하던 때에는 PC방 요금과 정액제와 같이 돈 때문에 제약이 있었다. 사회의 시선도 그렇다. 아직도 한 뉴스가 머리 속에서 잊혀지지 않는다. 기자가 PC방 전기를 급작스럽게 차단하니 PC방 안에 있던 모든 인원이 분노하였고, 이는 게임이 주는 폭력성게 기인하는 감정이라 보도하였다. 게임은 언제나 이유를 불문하고 나쁜 것이었다. 모바일 매체가 급속도로 보급되면서 게임의 취미화는 가속화되었으며 코로나19 이후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게임을 권유하기에 이르렀다.
국내외의 게임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코로나 사태 이후 급속도로 성장중이라는 것이 안타까운 점이지만 게임도 하나의 취미로서 인정받을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본고에서는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이 가지고 있는 특성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분석의 대상이 될 게임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로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MMORPG 게임이다.

Ⅱ. 본론
1. 참여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MMORPG 형식의 게임으로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의 앞글자를 딴 줄임말이며 이를 풀이하면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다중 사용자는 다중 접속자로 번역되기도 하는데 어느 경우로 해석되던지 간에 많은 인원이 동시에 사용하는 것에 의미가 있기 때문에 게임의 참여자는 본인과 다수의 타 플레이어가 된다. 수천 명 이상의 접속자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모두 같은 서버에 접속 후 각자의 역할에 맡는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함께 플레이하는 것에 의미가 있는 게임 형태를 가지고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보이는 다중 참여의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자유도에 있다.

참고 자료

남기덕, 윤형섭, “게임 구성요소를 중심으로 한 게임 분석 방법에 대한 고찰”, 상명대학교, 2015.
한혜원, 조성희, “구조주의 서사이론에 기반한 MMORPG 퀘스트 분석-<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 한국톤텐츠학회논문지 제9권 제9호, 2009.
송미선, “MMORPG에서의 사회적 네트워크 기반 사용자 스토리텔링-「월드오브워크래프트」,「마비노기」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9권 제1호, 2009.
김옥태, 김홍석, 최인호,『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KNOU PRESS, 2021.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5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