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2021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중간과제
- 최초 등록일
- 2022.03.04
- 최종 저작일
- 2021.06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과제정보
학과 |
생활과학과, 교육학과, 청소년교육과 |
학년 |
4학년 |
과목명 |
가족상담및치료 |
자료 |
14건
|
공통 |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
|
소개글
"방송대 2021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중간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게임산업의 현황
2) 게임산업의 전망
3. 느낀점
본문내용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도 하반기 게임산업 매출액 규모는 전체 콘텐츠산업 대비 장르별 매출액 비중 13.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출판, 방송, 지식정보, 광고의 뒤를 잇는 규모로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같은 시기 전체 콘텐츠산업 수출액 중에서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63.6%를 기록하였다. 2020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 한국콘텐츠진흥원(29-31)
또, 같은 기관에서 발표한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3000명 중 2020년 6월 이후 게임 이용 여부에 대해 71.3%가 게임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그리고 전체 게임 이용률은 2020년부터 증가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도 말했다.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한국콘텐츠진흥원(31)
이는 남녀노소 다양한 사람들이 각각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게임을 이용한다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문화산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게임산업은 하드웨어 기술의 발전과 함께 크게 발전하고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참고 자료
2020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 보고서.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게임이용자 실태조사.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1년 5+6월호(통권 47호). 한국콘텐츠진흥원.2021.06.15.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2021년 7+8월호(통권 48호). 한국콘텐츠진흥원.2021.08.17.
언택트 국내 게임株 글로벌 시장 노크...4분기 게임 산업 전망은. 황수분. 뉴스투데이.2021.10.01.
'강제적 셧다운제' 족쇄 푼 게임산업 전망은?. 강인석. 더게임스데일리.2021.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