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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_2022 중간과제물 (A+)

로로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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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3.07.12
최종 저작일
20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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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정보

학과 미디어영상학과, 생활체육지도과 학년 4학년
과목명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자료 10건
공통
교재 2장 ‘게임콘텐츠의 이해’ 중에는 게임의 구성요소를 다음과 같이 8가지 항목으로 제시하고 있다.
① 참여자 ② 목표 ③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④ 절차 ⑤ 규칙 ⑥ 충돌 혹은 갈등 ⑦ 도전 ⑧ 기술과 재료
이를 바탕으로 2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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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참여자
2. 목표
3. 설정(스토리, 캐릭터, 사운드)
4. 절차
5. 규칙
6. 충돌 혹은 갈등
7. 도전
8. 기술과 재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 많은 게임이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일상 속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기술의 발달과 시장의 성장으로 개발된 디지털 게임은 더 이상 희귀한 장르가 아니게 되었다.
디지털 게임 유행의 시초격인 스타그래프트, 남녀노소 즐긴 국민 게임 카트라이더, 학교 앞 PC방을 점령한 서든어택 등 수많은 게임이 우리의 어린 시절에 스며있고 비교적 최근 유행한 오버워치,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 그라운드 역시 우리의 청춘과 함께 무르익어 왔다.
이처럼 일생을 게임과 함께 지내 온 우리 세대에게는 게임에 대한 강렬한 기억이 하나씩 존재한다. 집마다 들어선 개인 컴퓨터로 처음 실행해 본 PC 게임, 학급 친구의 넓은 아량에 전교생의 손을 탔던 닌텐도 콘솔 게임, 부모님을 졸라 산 스마트폰에 처음으로 설치한 모바일 게임 등이 그렇다.

참고 자료

김옥태·김홍석·최인호 (2021). 『게임·애니메이션·VR의이해』. KNOU P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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