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 론1.1 동기
1.2 목표
Ⅱ. 본 론
2.1 JPEG구조와 TAG 입력방법
2.1.1 JPEG의 구조
2.1.2 TAG 입력과 사진 분류 및 출력 방법
2.2 얼굴인식
2.2.1 얼굴인식 이론
2.2.2 얼굴인식 방법
2.3 얼굴인식을 이용한 사진 변환
2.3.1 얼굴 추적 이론
2.3.2 얼굴 추적 방법
2.4 ATmega8535를 이용한 리모컨
2.4.1 AVR 이론
2.4.2 구현 기능
2.4.3 부품 설명
2.4.4 리모컨 회로도
Ⅲ. 결 과
3.1 구현방식 및 기능 설명
3.1.1 TAG를 이용한 사진 분류
3.1.2 얼굴인식 및 사진변환
3.1.3 리모컨
3.2 개선사항
Ⅳ. 참고 문헌
Ⅴ. 졸업 작품 후기
본문내용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바뀌면서 우리의 삶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액자이다. 예전에는 카메라로 찍어서 출력한 사진을 액자에 넣어 벽이나 책상위에 걸어두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디지털 액자는 출력되는 사진을 손쉽게 바꿀 수 있고, 단순히 사진을 보여주는 기능 외에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장점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기존의 액자를 대체하고 있다.<중 략>
JPEG란 joint photographic coding experts group의 약자로 JPEG 위원회에 의해 개발되었다. JPEG는 풀 컬러(full-color)와 그레이 스케일(gray-scale)의 압축을 위하여 고안되었으며, 사진이나 예술분야의 작업에서 장점을 나타낸다. GIF와 함께 인터넷에서 가장 자주 사용된다. GIF에 비해 데이터의 압축 효율이 더 좋다. 또한 GIF는 256색을 표시할 수 있는데 반해 JPEG는 1,600만 색상을 표시할 수 있어 고해상도 표시장치에 적합하다.
<중 략>
AVR은 ATmel사에서 만든 8비트 제어용 마이크로프로세서로서, 이는 RISC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AVR은 프로그램 메모리와 데이터 메모리를 엑세스하기 위한 버스를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하버드 구조(Havard Architecture)와 파이프라인 처리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RISC(Reduced Instruction Set Computer)기술을 적용하여 매우 높은 성능을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AVR은 flash memory 기술과 접목시켜 칩 내에 프로그램 코드용으로 플래시 메모리를 내장하고 여기에 사용자 프로그램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ISP(In-System-Programming)방식을 적용한다.
특징
- 명령하는 16비트 버스 폭의 하드웨어로 처리되지만, 데이터는 8bit word 길이를 기반으로 하는 특이한 8bit 마이크로 컨트롤러이다.
참고 자료
얼굴 피부색, 얼굴 특징 벡터 및 안면각 정보를 이용한 실시간 자동 얼굴 검출 및 인식 시스템 - 김영일, 이응주-(깡통들을 위한)C++ : 24시간 완성 -Liberty, Jesse-
(Visual C++) MFC 윈도우프로그래밍 -성윤정-
(열혈강의) Visual C++ 2008 MFC 윈도우 프로그래밍 -최호성-
내 손으로 만드는 원격 제어 로봇 - 진영사-
AVR BIBLE -송영수, 배성준-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소스/Frame/Debug/Cap000.bmp
소스/Frame/Debug/Frame.exe
소스/Frame/Debug/Frame.ilk
소스/Frame/Debug/Frame.pdb
소스/Frame/Debug/Frame.suo
소스/Frame/Debug/cv200.dll
소스/Frame/Debug/cvaux200.dll
소스/Frame/Debug/cxcore200.dll
소스/Frame/Debug/highgui200.dll
소스/Frame/Debug/사본 - cxcore200.dll
소스/Frame/Frame/Debug/BuildLog.htm
소스/Frame/Frame/Debug/DataBase.obj
소스/Frame/Frame/Debug/Detect.obj
소스/Frame/Frame/Debug/Dib.obj
소스/Frame/Frame/Debug/DibBmp.obj
소스/Frame/Frame/Debug/Frame.exe.embed.manifest
소스/Frame/Frame/Debug/Frame.exe.embed.manifest.res
소스/Frame/Frame/Debug/Frame.exe.intermediate.manifest
소스/Frame/Frame/Debug/Frame.obj
소스/Frame/Frame/Debug/Frame.pch
소스/Frame/Frame/Debug/Frame.res
소스/Frame/Frame/Debug/FrameDlg.obj
소스/Frame/Frame/Debug/PYH_Comm.obj
소스/Frame/Frame/Debug/RGBBYTE.obj
소스/Frame/Frame/Debug/gdiplus.dll
소스/Frame/Frame/Debug/mt.dep
소스/Frame/Frame/Debug/stdafx.obj
소스/Frame/Frame/Debug/vc90.idb
소스/Frame/Frame/Debug/vc90.pdb
소스/Frame/Frame/Release/BuildLog.htm
소스/Frame/Frame/Release/Frame.pch
소스/Frame/Frame/Release/stdafx.obj
소스/Frame/Frame/Release/vc90.idb
소스/Frame/Frame/Release/vc90.pdb
소스/Frame/Frame/res/Frame.ico
소스/Frame/Frame/res/Frame.rc2
소스/Frame/Frame/res/Thumbs.db
소스/Frame/Frame/res/bitmap1.bmp
소스/Frame/Frame/Cap001.bmp
소스/Frame/Frame/DataBase.cpp
소스/Frame/Frame/DataBase.h
소스/Frame/Frame/Detect.cpp
소스/Frame/Frame/Detect.h
소스/Frame/Frame/Dib.cpp
소스/Frame/Frame/Dib.h
소스/Frame/Frame/DibBmp.cpp
소스/Frame/Frame/Frame.aps
소스/Frame/Frame/Frame.cpp
소스/Frame/Frame/Frame.h
소스/Frame/Frame/Frame.rc
소스/Frame/Frame/Frame.vcproj
소스/Frame/Frame/Frame.vcproj.MAINPC.MyHome.user
소스/Frame/Frame/Frame.vcproj.YOUR-CC5AE3FD1E.택.user
소스/Frame/Frame/FrameDlg.cpp
소스/Frame/Frame/FrameDlg.h
소스/Frame/Frame/PYH_Comm.cpp
소스/Frame/Frame/PYH_Comm.h
소스/Frame/Frame/RGBBYTE.CPP
소스/Frame/Frame/RGBBYTE.H
소스/Frame/Frame/ReadMe.txt
소스/Frame/Frame/User0_1.bmp
소스/Frame/Frame/User0_2.bmp
소스/Frame/Frame/User0_3.bmp
소스/Frame/Frame/User1_1.bmp
소스/Frame/Frame/User1_2.bmp
소스/Frame/Frame/User1_3.bmp
소스/Frame/Frame/User2_1.bmp
소스/Frame/Frame/User2_2.bmp
소스/Frame/Frame/User2_3.bmp
소스/Frame/Frame/User3_1.bmp
소스/Frame/Frame/User3_2.bmp
소스/Frame/Frame/User3_3.bmp
소스/Frame/Frame/cv200.dll
소스/Frame/Frame/cvaux200.dll
소스/Frame/Frame/cxcore200.dll
소스/Frame/Frame/gdiplus.dll
소스/Frame/Frame/highgui200.dll
소스/Frame/Frame/resource.h
소스/Frame/Frame/stdafx.cpp
소스/Frame/Frame/stdafx.h
소스/Frame/Frame/targetver.h
소스/Frame/Frame.ncb
소스/Frame/Frame.sln
소스/Frame/Frame.suo
소스/Frame/gdiplus.dll
소스/avr_coding/avr_coding.c
소스/avr_coding/avr_coding.cof
소스/avr_coding/avr_coding.eep
소스/avr_coding/avr_coding.elf
소스/avr_coding/avr_coding.hex
소스/avr_coding/avr_coding.lst
소스/avr_coding/avr_coding.map
소스/avr_coding/avr_coding.o
소스/avr_coding/avr_coding.obj
소스/avr_coding/makefile
소스/avr_coding/uart.h
졸작PPT.pptx
최종보고서.hwp
소스/Frame/Debug/Frame.exe
소스/Frame/Debug/Frame.ilk
소스/Frame/Debug/Frame.pdb
소스/Frame/Debug/Frame.suo
소스/Frame/Debug/cv200.dll
소스/Frame/Debug/cvaux200.dll
소스/Frame/Debug/cxcore200.dll
소스/Frame/Debug/highgui200.dll
소스/Frame/Debug/사본 - cxcore200.dll
소스/Frame/Frame/Debug/BuildLog.htm
소스/Frame/Frame/Debug/DataBase.obj
소스/Frame/Frame/Debug/Detect.obj
소스/Frame/Frame/Debug/Dib.obj
소스/Frame/Frame/Debug/DibBmp.obj
소스/Frame/Frame/Debug/Frame.exe.embed.manifest
소스/Frame/Frame/Debug/Frame.exe.embed.manifest.res
소스/Frame/Frame/Debug/Frame.exe.intermediate.manifest
소스/Frame/Frame/Debug/Frame.obj
소스/Frame/Frame/Debug/Frame.pch
소스/Frame/Frame/Debug/Frame.res
소스/Frame/Frame/Debug/FrameDlg.obj
소스/Frame/Frame/Debug/PYH_Comm.obj
소스/Frame/Frame/Debug/RGBBYTE.obj
소스/Frame/Frame/Debug/gdiplus.dll
소스/Frame/Frame/Debug/mt.dep
소스/Frame/Frame/Debug/stdafx.obj
소스/Frame/Frame/Debug/vc90.idb
소스/Frame/Frame/Debug/vc90.pdb
소스/Frame/Frame/Release/BuildLog.htm
소스/Frame/Frame/Release/Frame.pch
소스/Frame/Frame/Release/stdafx.obj
소스/Frame/Frame/Release/vc90.idb
소스/Frame/Frame/Release/vc90.pdb
소스/Frame/Frame/res/Frame.ico
소스/Frame/Frame/res/Frame.rc2
소스/Frame/Frame/res/Thumbs.db
소스/Frame/Frame/res/bitmap1.bmp
소스/Frame/Frame/Cap001.bmp
소스/Frame/Frame/DataBase.cpp
소스/Frame/Frame/DataBase.h
소스/Frame/Frame/Detect.cpp
소스/Frame/Frame/Detect.h
소스/Frame/Frame/Dib.cpp
소스/Frame/Frame/Dib.h
소스/Frame/Frame/DibBmp.cpp
소스/Frame/Frame/Frame.aps
소스/Frame/Frame/Frame.cpp
소스/Frame/Frame/Frame.h
소스/Frame/Frame/Frame.rc
소스/Frame/Frame/Frame.vcproj
소스/Frame/Frame/Frame.vcproj.MAINPC.MyHome.user
소스/Frame/Frame/Frame.vcproj.YOUR-CC5AE3FD1E.택.user
소스/Frame/Frame/FrameDlg.cpp
소스/Frame/Frame/FrameDlg.h
소스/Frame/Frame/PYH_Comm.cpp
소스/Frame/Frame/PYH_Comm.h
소스/Frame/Frame/RGBBYTE.CPP
소스/Frame/Frame/RGBBYTE.H
소스/Frame/Frame/ReadMe.txt
소스/Frame/Frame/User0_1.bmp
소스/Frame/Frame/User0_2.bmp
소스/Frame/Frame/User0_3.bmp
소스/Frame/Frame/User1_1.bmp
소스/Frame/Frame/User1_2.bmp
소스/Frame/Frame/User1_3.bmp
소스/Frame/Frame/User2_1.bmp
소스/Frame/Frame/User2_2.bmp
소스/Frame/Frame/User2_3.bmp
소스/Frame/Frame/User3_1.bmp
소스/Frame/Frame/User3_2.bmp
소스/Frame/Frame/User3_3.bmp
소스/Frame/Frame/cv200.dll
소스/Frame/Frame/cvaux200.dll
소스/Frame/Frame/cxcore200.dll
소스/Frame/Frame/gdiplus.dll
소스/Frame/Frame/highgui200.dll
소스/Frame/Frame/resource.h
소스/Frame/Frame/stdafx.cpp
소스/Frame/Frame/stdafx.h
소스/Frame/Frame/targetver.h
소스/Frame/Frame.ncb
소스/Frame/Frame.sln
소스/Frame/Frame.suo
소스/Frame/gdiplus.dll
소스/avr_coding/avr_coding.c
소스/avr_coding/avr_coding.cof
소스/avr_coding/avr_coding.eep
소스/avr_coding/avr_coding.elf
소스/avr_coding/avr_coding.hex
소스/avr_coding/avr_coding.lst
소스/avr_coding/avr_coding.map
소스/avr_coding/avr_coding.o
소스/avr_coding/avr_coding.obj
소스/avr_coding/makefile
소스/avr_coding/uart.h
졸작PPT.pptx
최종보고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