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문제표상과 컴퓨터 학습 프로그램

(주)학지사
최초 등록일
2015.03.24
최종 저작일
1993.12
16페이지/ 어도비 PDF
가격 4,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교육공학회 수록지정보 : 교육공학연구 / 9권 / 1호
저자명 : 김동식

목차

1. 문제 제기
2. 문제 해결학습 연구는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3. 어떤 방식으로 가르칠 수 있는가?
4. 어떻게 컴퓨터 학습 프로그램을 설계할 수 있는가?
5. 어떤 방식의 프로그램을 구상해 볼 수 있는가?
6. 잠정적인 결론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이 글의 주된 의도는 문제해결 학습의 중요한 한 요소인 문제 표상을 컴퓨터 학습 프로그램에서 어떻게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인가를 탐색하기 위한 것이다. 문제해결이라는 성취 행동 중에서 관련 지식, 문제해결 전략의 훈련도 중요하지만 이것을 실제 문제 상황에서 학습하는 한 방법으로서 문제의 바탕에 깔린 핵심적 원리 내지는 문제 쉐마에 의해서 문제를 이해하는 방법도 문제의 풀이를 학습하는 것 보다 중요하다고 보았다. 이 문제표상과 관련해서 문제해결 연구를 검토한 결과, 문제의 이해와 해결에 결정적인 요소가 되는 것으로는 심층적 원리내지는 문제 쉐마의 파악이라는 사실을 찾을 수 있었다. 문제 패턴 인식, 문제 쉐마의 도해적 표상훈련 , 인지적 도제 모형의 원리등을 문제표상 학습의 방법으로 보았다. 이런 방법을 컴퓨터 학습 프로그램에서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 것인가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마음과 세상을 연결하는 학문의 전당을 꿈꾸며 학지사는 단순히 책을 출판하는 곳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하는 종합적인 학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학지사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문제표상과 컴퓨터 학습 프로그램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34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