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한국인과 중국인의 여가만족과 삶의 만족

(주)학지사
최초 등록일
2015.03.25
최종 저작일
2013.07
17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4,6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발행기관 : 한국여가문화학회 수록지정보 : 여가학연구 / 11권 / 1호
저자명 : 주완청, 박진경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III. 연구 결과
Ⅳ. 논의

한국어 초록

본 연구는 한국인과 중국인의 여가만족과 삶의 만족의 차이를 살펴보고, 여가만
족이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기 위해서 진행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한국과 중국의 주요 도시에서 편의표본추출법에 의해 1200개의 설
문지가 배포되었으며 그 중 총 1171개의 유효자료가 분석에 이용되어졌다. 자료
처리는 SPSS 15.0과 AMOS 7.0을 활용하였으며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한
국인과 중국인의 여가만족과 삶의 만족 모두 중국인이 한국인 보다 만족도가 높
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여가만족이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살펴보기
위하여 회귀분석을 실시한 결과 한국인은 여가만족의 구성요소인 심리적만족, 교
육적만족, 신체적만족 삶의 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며, 중국인은 심리적만족,
교육적만족, 환경적만족이 삶의 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검증되었다.

영어 초록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relationship between leisure satisfaction and
life satisfaction and to examine the difference between Korean and Chinese of leisure
satisfaction and life satisfaction. A total of 1200 employees from Korea and China were
selected using a convenient sampling method. 1171 usable questionnaires were returned to the
researchers. Data analyses were conducted with SPSS 15.0 and AMOS 7.0. The results of this
study indicated that (1) the leisure satisfaction and life satisfaction of Korean were lower than
Chinese. (2) Leisure satisfaction had a significant effect on life satisfaction both Korean and
Chinese. (3) Leisure satisfaction of psychological factor, educational factor, and physical factor
had a significant effect on life satisfaction in Korean. And leisure satisfaction of psychological
factor, educational factor, and environmental factor had a significant effect on life satisfaction
in Chinese.

참고 자료

없음

자료문의

제휴사는 별도로 자료문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마음과 세상을 연결하는 학문의 전당을 꿈꾸며 학지사는 단순히 책을 출판하는 곳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하는 종합적인 학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본 학술논문은 (주)학지사와 각 학회간에 저작권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AgentSoft가 제공 하고 있습니다.
본 저작물을 불법적으로 이용시는 법적인 제재가 가해질 수 있습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주5일제 수업으로 인한 청소년 여가시간 실태와 그에대한 활성화 방안 15페이지
    쉬는 토요일 휴일의 여가활동 실태3. 여가 활동에 대한 만족도4. ... 우리보다 사정이 훨씬 못한 중국조차 이를 도입 실시하고 있다. ... 한국여가활동 시설을 확충하기에 가장 우선적인 공간이 학교이다.
  • 한글파일 [여성간호] 논문 요약 4페이지
    2004년 이후 줄곧 10% 이상의 비율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한국인 ... 프로그램, 이 나타나서 한국에서의 거주기간이 증가할수록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에 ... 37~60개월이 35.4%로 가장 많았고, 대상자는 베트남, 필리핀, 중국
  • 한글파일 고전 사회학 term paper 베버의 종교의미 17페이지
    종교의미를 고찰하기 위해, 종교와 현대 한국인의 일상적 삶의 양식 및 규범에 ... 한국갤럽이 발표한 '2004년 한국인의 종교와 종교의식'에 따르면 84년에는 ... 삶의 의미를 재확인시켜 준다.그러면 우리나라의 내제적인 종교인 '유교'와
  • 한글파일 스마트시대에서 ICT를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에 대한 고촬 9페이지
    삶에 여유를 갖고 자신의 삶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여가 ... [표 1] (단위 %, WTTC 2013 / 간접 및 유발효과 포함)구분한국일본중국미국프랑스스페인세계평균고용기여율6.46.98.310.010.815.58.7GDP기여율5.96.79.28.59.715.29.2또한 ... 불구하고 지속 정체 상태에 있다.이에 따라 국민들의 국내관광 참여 제약 및 불만족
  • 한글파일 디자인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23페이지
    단기적이고 물량화가 가능한 중간 목표 및 하위 목표, 그리고 인적 재정적 ... “문화상품”이라 함은 예술성·창의성·오락성·여가성·대중성(이하“문화적 요소 ... 있는 것으로 산업디자인과 건축을 제외한 분야에서 중국, 인도, 브라질과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한국인과 중국인의 여가만족과 삶의 만족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03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47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