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행정학] 게임이론에 대하여(학부과제물용 기초물)

*윤*
최초 등록일
2000.10.05
최종 저작일
2000.10
10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게임이론이란 무엇인가?
1. 게임이란
2. 게임이론의 역사
3.게임의 종류

완전정보하의 정적 게임
1. 게임의 균형
1.1 우월전략(Dominant Strtegy)
1.2 내쉬균형(Nash Equilibrium)
1.3 내쉬 혼합전략균형
2. 내쉬균형의 존재, 다중성 및 파레토 효율성
2.1 내쉬균형의 존재정리
2.2 내쉬균형의 약점

본문내용

현대적 게임이론의 역사는 대략 반 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헝가리 출신의 유태인 천재 이론물리학자 폰 노이만(John Von Neumann)과 오스트리아 출신의 경제학자 모르겐슈타인(Oskar Morgenstern)이 1944년 출간한 '게임의 이론과 경제적 형태'(Theory of Games and Economic Behavior)에서 찾아 볼 수있다. 사실 이 저작이 출판되기 훨씬 전에 폰 노이만은 게임의 정의와 해의 개념을 수학적으로 정립했다는 신빙성있는 근거가 있다. 이 책에는 경제학의 많은 분야를 게임이론으로 접근하였으며, 전략적 게임과 확장형 게임으로 분류하여 표현하였고, MINIMAX라는 개념을 정의하였으며, 모든 2인형 제로섬 게임에서 MINIMAX의 해가 존재함을 증명하는 증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또한 2인 게임에서 출발하여 여러 명이 하는 게임을 체계적으로 확장시켜 분석하였다. 그리고 이 책은 기대효용이론(expected utility theory)을 분석한 책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상당히 어려운 게임이론이 학부과제물로 종종 출제되는데, 이에 대한 리포트 자료들이 본 사이트에는 없어, 게임이론이란 무엇인가, 게임이론의 역사, 종류 즉, 동적게임과 정적게임, 협조적 게임과 비협조적 게임, 전략적 게임과 확장형 게임, 완전정보및 불완전 정보 게임, 제로섬 게임과 비제로섬 게임 등의 기초 개념과 완전 정보하의 정적 게임에 대하여 자료를 구해 보왔습니다. 저도 이분야 과제물 작성 제출 대상인데, 제출기한이 남아 있는 관계로 스스로 쓴 자료는 차후에 등록할 예정이나, 이 자료는 어려운 게임 이론에 대하여 학구열이 있으신 분(아마도 학부 과정생으로 열의 있으신 분이 작성)이 작성한 것으로 생각되니, 많은 참조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자료후기(2)

*윤*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종합사회복지관(광장종합사회복지관) 실습보고서 7페이지
    평가(1)업무관리 (시간준수, 과제물 제출, 주어진 일에 대한 업무조절능력 ... 동양대학교 행정경찰복지학부 3학년총신대학교 신학과 4학년안전요원8. ... 상지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학년동양대학교 행정경찰복지학부 3학년전체 사회자신
  • 학습이론과 교육 7페이지
    행동주의 심리학의 강화이론기초하고 있다. ... 개론 과목을 가르치면서 심리학의 강화이론기초하여 가르치는 실험을 전개하였다 ... 둘째로 실체 모의 실험이나 게임의 연습으로 사용된다.
  • [경영] 시장의 도전 기업의 응전 13페이지
    그는 더 나아가 균형 이론기초한 ‘사고 모델(Mental Model)” ... 언더우드성 명 장 주 희학 부 상경학부과 목 기술관리론교수님 안영진 교수님학 ... 모두들 기업가 정신을 북돋는 것이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회사가 다시 폭발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행정학] 게임이론에 대하여(학부과제물용 기초물)
AI 챗봇
2024년 08월 30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48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