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한국과 일본의 온라인게임 비교

*정*
최초 등록일
2001.09.27
최종 저작일
2001.09
24페이지/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머리말
-급속한 인터넷 보급
-국제인터넷기술의 표준화
-하드웨어적 네트워크구조는 거의 흡사
-소프트웨어 기술이 중요시
1. 인터넷 네트워크 보급현황
1.1 한국의 인터넷 보급현황
1.2 일본의 인터넷 보급 현황
1.3 한국과 일본의 정보화 사업정책 비교
2. 온라인 네트워크 게임
2.1 온라인 게임의 개요
2.2 한국의 온라인 게임 현황
2.3. 일본의 온라인 게임 현황
맺음말

본문내용

그 동안 일본은 한국의 게임시장은 불법복제가 난무하여 비전이 없는 시장이라며 비디오 게임기 수출조차 안하고 있다. 또한 한국의 게임제작 기술에 대한 평가도 썩 좋지 못하여 한국개발사가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드림캐스트용 게임타이틀을 만드는 서드파티가 되기는 `하늘의 별따기`만큼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지난 9월22일 개막한 도쿄게임쇼에는 일본업체들의 한국업체 대접이 사뭇 달라졌다. 일본의 유명게임사 중역들의 한국업체 방문이 줄을 잇는 것이다. 이런 변화는 일본이 게임산업 진흥의 차기 해법으로 채택한 온라인게임분야에서 한국의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가 일본보다 앞서있기 때문이다. 한국은 비디오게임시장이 불모지인 반면 온라인게임분야에서는 미국 다음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PC게임방이라는 독창적인 비즈니스모델이 성공하여 온라인게임의 보급도 활발한 상태이며 미국의 온라인게임은 전략시뮬레이션이 많은데 비해 한국은 일본사람들이 좋아하는 RPG가 주종을 이루고 있다. 이런 점들이 일본업계가 한국 온라인업계와의 제휴를 노심초사하는 이유가 된다.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4)

*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한국과 일본의 온라인게임 비교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2:18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