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 정신과 창업관리] 성공 벤쳐기업 분석(엔시 소프트)
- 최초 등록일
- 2001.12.05
- 최종 저작일
- 2001.12
- 9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요즘 뜨고 있는 황금새 엔시소프트에 대해서 여러방면에서 분석 조사 했습니다. 많은 도움될겁니다. 제가 직접분석한거니까 다른 염려없구요. 참고로 이거 가져가셔서 대부분 A+받으셨다고 감사메일 많이 받았습니다. 절대 후회없으실 겁니다. 진짜 강력추천~ ^_^
목차
■ 회사소개
■ 회사연혁
■ About CEO
■ 창업동기와 창업과정
■ 주요 사업
■ 경영 실적(코스닥 12월 결산법인 기준
■ GAME BUSINESS... LINEAGE
■ 경영실적 및 재무현황
■ 엔시소프트의 차별화된 성공 요인
▲ 왜 리니지가 훌륭한가?
■ 경쟁업체 현황
■ 온라인게임산업의 확산 요인
■ 엔시소프트의 전망
■ 개선해야할 점
본문내용
■ 창업동기와 창업과정
‘무대뽀정신’과 ‘엔씨소프트’그러나 외국사람들도 감탄 할 정도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리니지’의 이미지와 달리 김사장이 꼽는 단 하나의 성공비결은 무대뽀정신’.대기업 인터넷사업부에 소속돼 있던 개발인력들이 회사문제로 더이상 개발을 할 수 없게 되자 오로지 개발을 계속하고 싶다는 일념으로 퇴직금을 모아 만든 회사가 엔씨소프트. 기왕이면 세계를 겨냥할 수 있는 뭔가를 만들어보자는 의도로 ‘리니지’를 개발할 당시는 펀딩은 꿈도 못꾸던 98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나니 쥐꼬리만한 창업자금은 금세 바닥. 김사장의 집을 판 돈으로 '리니지'의 시스템을 마련하고 직원들 월급과 보너스를 주고 나니 또 다시 '빈손'이었다. 그러나 모든 것을 '운'에 맡기니 오히려 홀가분한 기분이 들었다고. 다행히 출시 첫 달부터 돈이 들어와 고비를 넘겼다.
그러나 생각해 보면 창업 당시 돈이 없었던 것이 '리니지’의 중요한 성공요인이라고 김 사장은 말한다. 개발비가 부족하다 보니 나중에 돈벌어서 부족한 부분을 메우기 위해 처음부터 게임의 구조를 활짝 열어놓은 덕분에 시 장의 요구에 따라 수시로 수정과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가장 교과서적인 ‘IT 상품’이 될 수 있었다는 것.
참고 자료
www.ncsof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