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DS의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도출
- 최초 등록일
- 2009.04.25
- 최종 저작일
- 20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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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닌텐도 DS의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도출
목차
닌텐도사 소개
제품과 시장상황에 대한 개관
4P 도출과 개략적 설명
제품의 비전과 목표 제안 + 정당성
Positioning을 위한 Segmentation
Target 설정 + 정당성
Position 확립
제품분석, 제안, 지각도
브랜드 분석, 제안
가격정책분석, 제안
유통경로 분석과 제안
커뮤니케이션 분석과 새로운 전략
본문내용
(2) 제품과 시장상황
① Nintendo DS(하드웨어)
- 휴대용 비디오 게임기로서 Dual Screen, 마이크 음성 입력 등의 특징을 가지고 2004년에 한국에서 발매, 2006년에 경량화 버전인 DS Lite가 출시되어 선풍적 인기를 끔.
② Nintendo DS Software
- DS(하드웨어)에 대응되는 게임 프로그램에 해당. 기존 게임 유저들을 넘어서 일반 대중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발매
(요리, 영어, 눈 트레이닝 소프트웨어 등)
③ 시장상황
- DS의 경우 출시 1년 만에 100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나 현재는 판매량이 급감, 거치식 게임기인 Wii의 판매고도 부진한 편. 휴대용 비디오 게임기 시장이 수요 포화 상태인 것으로 판단됨
+ 비전과 목표의 정당성
Nintendo DS는 기존의 비디오 게임기들과는 다르게 쉽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컨셉으로 수요층을 확장하여 성공을 거두었음.
DS는 경쟁 Handheld game console인 PSP처럼 강력한 성능과 높은 그래픽을 제공하지 않음 -> 게임을 익히는 것이 쉽고 편안해서 10~20대 남성이라는 전통적 게임유저 이외의 고객에게도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DS에게 효과적이고 유효한 전략임
패션과 디자인을 중시하면서도 즐거움을 추구하고 기업의 MKT활동을 통하여 공략가능하다고 여겨지는 20대와 30대 초반의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것이 적절한 마케팅 목표로 판단된 (후에 제시될 STP전략의 근거)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