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 리베스킨트
- 최초 등록일
- 2009.04.29
- 최종 저작일
- 20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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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다니엘 리베스킨트의 약력과 성장배경 작품분석 등의 내용을 담았다.
목차
1.약력과 성장배경
2.오브제 개념적 실체
3.작품분석
4.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약력과 성장배경
다니엘 리베스킨트는 1946년에 폴란드에서 출생하였음, 1965년에 미국인으로 귀화했다. 이스라엘에서 음악을 공부하였고, 1970년에는 쿠퍼 유니온에서 건축학사 학위를 획득했다. 또한 1972년에는 엑세스 대학교 대학원 건축 이론 및 건축 역사 전공 과정을 수료했다.
2.오브제 개념적 실체
그는 설계의 시발점으로써 서구 고전 건축의 고전주의나 모더니즘 중 그 어느 것도 출발점으로 삼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이것은 ‘맥락주의’나 ‘유토피아’에 대한 리베스킨트의 생각으로도 확인된다. 현대 건축과 도시화는 ‘맥락주의’나 ‘유토피아’라는 전통적 생각을 따르기 보다. 과거와 미래를 동시에 논박하면서 기존 현실의 변형을 수용하는 전략을 채택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3.작품분석
JEWISH MUSEUM IN BERLIN
원래 프로젝트의 공식 명칭은 `유대 박물관 부서와 연계한 베를린 박물관 확장`이었
으나 `선 사이에서`라고 명명했다. 이런 이름을 붙인 것은 이 프로젝트가 사고. 조직, 관계에 있어 두 가지 노선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이 두 노선은 박물관 내의 단절된 공간을 노출시킨다. 부지는 론델 근처의 린덴슈트라쎄이다. 이곳은 한때 유명했던 바로크 풍의 빌헤름슈트라쎄. 프리드리히슈트라세. 린덴슈트라쎄가 교차하는 지점이며, 또한 부지 바로옆에는 유명한 콜레기엔하우스가 있다. 레를린의 물리적인 흔적만이 유일한 흔적이아니라 보이지 않는 매트릭스나 연관 관계의 역사도 흔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연관 관계를 독일인과 유대인의 특성에서 발견한다.
어떤 사람들, 즉 어면 작가나, 작곡가, 예술가, 시인둘은 유대인의 전통과 독일의문화 사이에서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상관관계를 발견하고 노란색의아주 낡은 일그러진 별을 상징하는 삼각형의 뒤엉킴 속에서 나타나는 비함리적인 매트릭스를 찾아냈다. 우선 이러한 사람들이 일했고 살던 곳을 찾아보았다 그 결과라헬 바른하겐과 같은 사람은 프리드리히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