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초등학교 실과교육에서의 동기유발 방법

*소*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2.01.22
최종 저작일
2002.01
17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환경을 살리는 나의 생활
1) 단원 선택 이유
2) 차시별 전개계획
3) 구체적 학습 동기 유발 방법
. 생활 자원과 환경
. 재활용품 만들기

2. 간단한 음식 만들기(6학년/ 3단원)
1) 단원 선택 이유
2) 단원 지도 내용
3) 구체적 학습 동기 유발 방법
1. 밥의 영양적 특성
2. 볶음밥, 주먹밥, 김밥 만들기
3. 빵을 이용한 음식에 쓰이는 재료의 특성
4. 토스트, 프렌치 토스트, 식빵 피자, 샌드위치 만들기

Ⅲ. 결 론

본문내용

학습은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의 하나인 동기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는다.
학습동기란 학습자로 하여금 어떠한 학습목표를 향하여 학습행동을 하게 하는 학습자의 모든 심리적인 상태를 말한다. 즉 학습현장에서 학습자들로 하여금 어떤 학습내용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학습의욕을 가지고 학습활동을 전개하는 모든 심리적인 자세를 말한다. 적절한 동기는 학습을 하도록 유도하는 역할뿐 아니라 학습활동을 지속시키고 학습의 방향도 결정지어 준다. 따라서 동기란 학습과정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요인으로 절대적으로 필요한 기본요인이다. 실제의 학습장면에 임하는 학생들의 이상적인 학습태도로 여겨지는 학습내용에 대한 흥미·수업을 듣는 태도·수업에 임하기 위한 준비성·수업활동의 참여도·열성적인 노력 등은 모두 학습 동기에 의하여 유발되는 행동들이다.
이와 같이 동기는 학습활동을 시작하도록 하고 학습목표를 향하게 할 뿐 아니라 학습활동을 계속 유지시키며 선택적으로 강화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참고 자료

제 7차 교육과정 실과 6학년 교사용 지도서 (실험용)
이진우 편저(1997). EQ 프로그램 함께하기 교사용 지도서. 대한교과서
윤숙자, 박록담 편저(1997). 우리의 부엌살림. 삶과 꿈
김영희, 류청산, 서우석, 최유현 공저(1999). 실과교육탐구. 형설출판사
신상옥, 이수희 편저 (1997). 가정과 수업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요. 신광출판사
http://www.me.go.kr/www/index.html
http://home.hanmir.com/~kkj9264/
http://www.greeni.co.kr
http://search.empas.com/search/all.html
http://my.dreamwiz.com/indrama/main.htm
http://www.krl.co.kr/rec-menu-01/rec-01-03.htm
http://my.dreamwiz.com/indrama/main.htm
http://www.kortour.com/mann/mann_f9.html
http://imagebingo.naver.com/album/image_view.htm?user_id=jhw9529kr&board_no=2661&nid=1193
http://www.ohmylove.net/cook/샌드위치.html
*소*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초등특수교육/실과 지도안/샌드위치 만들기/5학년 4페이지
    -조리 도구를 잡는 모습을 보인다.학습 동기 유발? ... 학습과정안초등학교 5 - 1 반 교사: 홍길동학생들이 평소에 자주 접할 수 ... 2020학년도실과 교수?
  • 미디어리터리시지도안(초등)최종본 51페이지
    저작권도 재산이래요활동자료2저작권 알아보기초등학교 학년 반 이름? ... 자기평가저작권도 재산이래요활동자료1저작권을 침해하는 행동초등학교 학년 반 ... 읽고 사실과 의견을 구별한다.단계교수·학습활동자료() 및 유의점()도입동기유발활동1활동2활동3마무리청소년
  • TIRZ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한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 5페이지
    과정 및 TRIZ에 기초한 실과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연구를 통해 실과를 ... )는 초등학생의 창의성 교육을 위한 TRIZ 발명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에 ... 유발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용으로는 개발되지 않은 실정이다.
  • 초등학교 실과 지도안 개발_절차적 문제해결 A+ 11페이지
    (윤지현, 2021_10_19_00_26_49초등실과교육1_윤지현교수_4강 ... 및 유의점(※)교사지원활동아동활동문제인식전체동기유발코로나 시대 비접촉식 인식 ... 시스템의 필요성을 나타내는 다큐멘터리 영상을 시청하며 동기유발한다.코로나로
  • STEAM 교육과정 설계 및 수업의 이해 5페이지
    동기 유발을 위한 자료 제시2. ... ,미술, 창체전통음악을 음악놀이, 음악신문, 음반표지, UCC등 다양한 방법으로 ... 탐구 문제 인식 및 흥미와 호기심 유발상황 제시기본 탐구1.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초등학교 실과교육에서의 동기유발 방법
AI 챗봇
2024년 09월 03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26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