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예술소비자 행동분석
- 최초 등록일
- 2009.06.15
- 최종 저작일
- 20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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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예술소비자 행동분석
목차
1) 공연특징 설명
2) SWOT분석
3) 마케팅 목적
4) STP 분석
5) 마케팅 믹스
본문내용
1. 공연특징
한국 창작뮤지컬의 자존심 ‘사랑은 비를 타고’는 올해로 14년을 맞은 롱런작품이다. 1996년 한국뮤지컬대상에서 작품상, 음악작곡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한 이 작품은 객석 점유율 80%이상이라는 대기록을 수립하며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사랑은 비를 타고’의 가장 큰 특징은 관객과 배우가 함께 어울릴 수 있다는 일치감이다. 등장인물은 3명에 불과하지만 대극장 뮤지컬 이상의 열정과 감동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또한 이 작품은 일본 열도까지 시원한 단비를 뿌리고 있다. 일본극단 ‘토호’와 계약을 맺고 서울과 도쿄에서 동시에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 것. 과거 한국 제작사의 뮤지컬이 해외에 진출한 적은 있지만 원작의 스토리와 음악에 변형을 가하지 않은 채 일본어로 번안돼 무대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오픈 런, 인켈아트홀)
참고 자료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CEO 송승환 송승환 저 | 북키앙(만물상자)
-컬덕 시대의 문화마케팅 김민주 외 공저 | 미래의창
-뮤지컬 관객의 시장세분화 연구 - 국내 대학생 관객을 중심으로 김소영· 신혜선 저
-소비의 심리학: 소비자의 코드를 읽는 12가지 키워드 로버트 B. 세틀,파멜라 L. 알렉 공저/
대홍기획 마케팅컨설팅그룹 역 | 세종서적
-[연합뉴스]일본에서도 사랑은 비를 타고 인기예감 2008-05-27
-[동아일보] [공연]‘사랑은 비를 타고’ 일본에 간다 08-05-29
-[뉴스컬쳐] “사비타, 일본서도 성공할 것” 08-05-29
-[한국재경신문] [뮤지컬]13주년 기념사랑은 비를 타고“
-[SBS TV] 국내 창작 뮤지컬 첫 수출…사비타가 쓴 신화 08-05-29
http://www.mmusical.co.kr/sabita.html
http://www.tohostage.com/sabita/
http://www.playdb.co.kr/magazine/magazine_temp_view.asp?kindno=2&no=9802&page=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