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지*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9.06.24
최종 저작일
2009.01
32페이지/ MS 워드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마케팅 성공사례 Sony Playstation 2
1. 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2-1 소개
2-2 연혁
2-3 주요 상품
3. PS2 전반적인 현황(상황)
4. 마케팅 환경 분석
4-1 환경 분석
4-2 소비자 분석(구매 행동 및 태도)
4-3 SWOT
5. 마케팅 전략
5-1 PS2의 한국 시장 진출시의 현황 및 문제점
5-2 마케팅 프로모션

2. 마케팅 실패사례 영화 “태풍”
1. CJ 엔터테인먼트 소개
2. CJ 엔터테인먼트의 비전과 목표 - “문화를 팔자.”
3.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
4. CJ 엔터테인먼트가 낳은“태풍”
5. 소비자 유형에 따른 시장 세분화 및 STP 전략
6. 태풍의 SWOT 분석
7. 실패사례 선정 배경과 원인 분석
8. 문화(영화)산업이 갖춰야 할 요소

3.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
1.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의 기준
2. 복잡한 의사결정 유형 및 마케팅전략
3. 브랜드 충성도 유형 및 마케팅 전략
4. 제한적 의사결정 유형 및 마케팅 전략
5. 습관적 구매 유형 및 마케팅 전략
6. 무계획적 구매 유형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배경

세계에는 엄청난 수의 제조업체와 그 제조업체에서 생산되는 셀 수조차 없는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단일 제품군 중에서 100만대 판매라는 수치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놀라운 성과이다. 이러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이 바로 PlayStation2(이하 PS2로 명칭)이다.
또한 국내에서도 100만대라는 경이로운 판매실적을 내며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순식간에 뺏어간 제품이다.
이 놀라운 수치의 원인을 사례분석을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2-1 소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로 명칭)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PS2 비디오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한국법인이다.
SCEK는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한국의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의 게임 플랫폼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고 장려하여 국내 게임시장의 균형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2001년 12월 8일 설립되었다.
기업 설립목적은 세계 수준의비디오 게임 Developing & Publishing Company로의 도약이다. 또한 SCEK가 차세대 핵심 문화산업으로 평가 받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비디오 게임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이다. SCEK는 현재의 PlayStation2, PSP(PlayStationPortable) 등의 하드웨어와 게임 소프트웨어를 유통하는 동시에 우수한 국산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장려하여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킴으로써 세계 속의 게임강국 코리아를 빛내고자 한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핵심 Company SCEK는 PlayStation, PlayStation2, PSP,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등을 통하여 비디오 게임을 일부 매니아들의 전유물에서 일반 대중들에게로 친숙한 놀이문화로 그 저변을 넓히고, 나아가 고부가가치의 문화와 산업으로 승격시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토록 할 것이다.

참고 자료

소비자 행동론 Michael R.Solomon저, 리대룡, 이상빈 공역, 영풍문고
소비자 행동론 Henry Asssael저, 윤훈현 역, 시그마프레스
소비자 행동론: 마케팅 전략적 접근, 이규현 저, 경문사
소비자 행동론: 마케팅 전략 수립 측면 , 김영균 저, 두남
소비자 행동론 최윤홍 저, 현학사
소비자 행동론 서성한 저, 전영사

[참 고 논 문]

‘소비자 정보처리에 대한 관여도와 광고유형의 조정적 역할’, 이학식 , 韓國經營學會 19권 2호(27호)
`관여도와 제품지식이 태도와 행동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동기 배수현 박종원, 한국 마케팅학회 마케팅 연구, 제 8권 제 2호
`광고모델 유형과 광고효과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학생학술 연구논집 제 9권
`효과적인 판매촉진 전략에 관한 연구: 상표유명도 및 관여도를 중심으로`, 김용준, 연세대학교, 1994
`브랜드 카리스마, 형성요인 그리고 효과`, 임지훈, 홍익대학교 박사논문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와 제품 관여도에 따른 구매의 합리성`, 은영지, 계명대학교 학생학술논집
`소비자의 제품 관여도와 구매행동과정에 관한 연구`, 신현환, 서남대학교
`구매행동분류를 위한 틀`. 남승규, 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에 따른 소비생활 평가`, 허경옥,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

[기 타]
인터넷 사이트 - 네이버 및 엠파스, 구글 검색
*지*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무료자료보기
AI 챗봇
2024년 08월 31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26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