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도박의 역사

*배*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9.06.25
최종 저작일
2009.06
20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서양문화유산 수업에서 도박에 관한 레포트를 썼습니다.

가벼운 내용부터 시작해서 알기 쉽게 썼습니다

학점은 A+ 받았습니다.

목차

Ⅰ. 들어가는 말
1. 도박의 시작 - 우연

Ⅱ. 도박의 역사
1. 最古의 게임 - 주사위
2. 신비한 힘, 상징 - 카드
3. 자본주의 성장 - 복권
4. 17세기 도박의 폭발
5. 가치부여의 수단 - 내기
6. 도박의 상업화
7. 현대사회의 도박 - 카지노

Ⅲ. 현대사회의 도박실태
1. 도박의 시작유형과 도박시작연령
2. 도박의 종류와 장소
Ⅳ. 마감하는 글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들어가는 말

최근에 들어 신문이나 뉴스를 보면 연예인, 유명인사들의 억대 도박 사건에 대해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불법이라는 것을 스스로도 잘 알고 있지만 도박에 매력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이른바 ‘도박중독자’ 라고 칭한다. 그렇다면 과연 얼마나 노름을 즐길까? 도박에 대한 미국 정책 위원회가 1976년에 출간한 ‘미국의 도박’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60%가 매년 한번씩 도박을 한다고 나와 있다. 1997년 인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80~90%가 도박 경험이 있으며 이 중 삼분의 일은 최소한 한 주에 한번은 도박을 한다. 성인들뿐만 아니라 청소년들도 도박을 즐기는데 한 연구에 따르면 12~18세 남성의 83%, 여성의 61%가 도박을 한 적이 있다고 응답하였다.
도박으로 지불하는 사회적 비용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오늘날 미국에서 도박 산업은 성장속도가 빠르고 규모가 가장 큰 산업 중의 하나이다. 합법화된 도박산업의 종류는 대 다수 자본주의 국가들이 유사하다. 오늘날 서구 자본주의 국가에서는 경마, 경륜 등의 정부가 공인, 운영하던 합법적 도박이 퇴조하는 대신 카지노 산업이 매년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알려진 도박은 사람들을 피폐하게 정신파탄의 경지까지도 이르게 만드는 이 도박의 뿌리는 어디부터이며, 그 역사에 대해서 한번 되돌아 볼 필요가 있다. 도박의 역사를 통해 근본적인 의의를 알아보고 도박에 대한 이해를 통해 건전한 도박의 이용이 널리 퍼지길 기원해 본다.

1. 도박의 시작 - 우연

우연은 항상 문제로 인식되어 왔다. 역사를 통해, 다양한 사회들이 우연의 존재와 화해라려고 노력했고, 화해가 불가능해졌을 때 우연이 사회적 통합과 도덕적 질서에 끼칠 영향에 대해 두려워했다. 우연을 의도적으로 이용한 도박도 마찬가지로 인식됐다. 그래서 도박은 두려움의 대상이거나 최소한 통제하고 규제해야 할 활동으로 간주됐다. 이것이 바로 도박에 대한 오랜 역사적 반대의 이유이자, 동시에 매력의 원천이기도 하다

참고 자료

남덕희 - 『카지노 게임에 대한 관여도와 게임행동과의 관계분석』. 2003년

국회사무처 - 『국가사행산업 정책이 도박중독에 미치는 형향 및 실태조사』. 2006. 12

거다 리스 지음 - 『도박』. 학지사. 2002. 08. 01.

이홍표 - 『도박의 심리』.꿈엔들. 2002. 09. 10.

이재훈 - 『국내 도박산업의 타당성 분석』 . 中 도박의 분류 2003. 02. 학위 논문

한국기독교정치연구소 - 『도박, 무엇이 문제인가?』 :세미나 자료집 . 2005

앤드류 캠벨;로버트 파크 - 『성장과 도박』. 2007.03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배*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도박의 역사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21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