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경영분석 보고서
- 최초 등록일
- 2009.06.29
- 최종 저작일
- 20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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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싸이월드 경영분석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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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싸이월드 기업소개
Ⅲ.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
Ⅳ. 미니홈피와 미니룸
1. 미니홈피를 통해서 제공되는 가상아이템
2. 계절별 제품 제공
3. 제품의 다양성
4. 신제품 개발 전략
Ⅴ. 싸이월드와 광고
Ⅵ. 싸이월드의 환경 분석
1. 기술적 환경
2. 정치적/법적 환경
3. 사회적/문화적 환경
Ⅶ. 프리챌 & 싸이월드
1. 주요서비스 소개
2. 프리챌 & 싸이월드 SWOT 분석
3. 프리챌의 실패원인
4. 싸이월드 성공원인
Ⅷ. 싸이월드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 Positioning
Ⅸ. 4P 마케팅 전략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Ⅹ.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0대에서 20대까지 폭넓게 이용하는 싸이월드의 성공요인을 살펴보면 온라인 게임시스템의 적절한 차용을 첫 번째 성공요인으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온라인 게임에 있는 경험치와 아이템, 길드, 캐릭터라는 개념을 싸이 미니홈피에 도입한 것이다. 경험치는 미니홈피에 방문하면 증가하는 방문자수나 에로틱, 페이머스이고 아이템은 홈피를 꾸미는 데 필요한 것들, 즉 노래라던가 스킨등을 말한다. 또 길드란 일촌에 비유할 수 있고 캐릭터는 미니룸이라는 곳에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꾸미고 또한 상대방과 연결하여 커플 미니미라는 캐릭터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들 중 특히 주목해야 할 것은 일촌이라고 생각한다. 싸이월드에 있어서 가장 독창적인 아이템이며 싸이월드 성공의 주된 요인이라고 본다. 일촌을 통하여 유저가 다른 사람의 홈피에 쉽게 들어갈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자료(사진, 음악)를 공유할 수 있고 또 방명록에 글을 남기는 등 친목 활동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2. 프리챌 & 싸이월드 SWOT 분석
1) 프리챌 SWOT분석
StrengthWeakness세련되고 깔끔한 웹 페이지 디자인
아바타 기능 활성화의 시초.
편리한 커뮤니티 꾸미기.
쉬운 정보 검색 기능.커뮤니티 외 비활성화
사진 저장 용량 제한
아바타 외 수익 적음.
POP-UP의 불쾌감
20대 이하 어린 층 수용 못함.OpportunityThreat경쟁사인 ‘다음’의 부진한 검색 기능
고객의 온라인상에 직접 소비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 완화 경쟁사인 ‘다음’의 축적된 많은 정보
경쟁사인 ‘싸이월드’, ‘네이버’의 잠재적 Power.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