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를 사용하여 객체를 저장
- 최초 등록일
- 2009.08.22
- 최종 저작일
- 2005.10
- 9페이지/ 압축파일
- 가격 1,000원
소개글
벡터를 사용하여 사각형의 좌표를 저장해 보는 과제입니다.
목차
1. 프로그램 설계서
2. 소스
3. 출력결과
본문내용
프로그램 설계서
(1) 어떤 프로그램인가?
java.util의 Vector 클래스를 이용하여 두 개의 점 좌표로 표현된 사각형을 표현하는 객체를 삽입/삭제하는 프로그램이다.
(2) 프로그램의 출력메뉴의 기능과 설계방향
삽입 : 정수 값 네 개를 변수로 가지는 사각형 클래스를 만들고 그것에서 파생된 객체를 벡터객체에 삽입할 수 있도록 한다. 4개의 변수를 받을 수 있는 입력을 읽을 함수와 사각형 클래스 정의가 필요하다.
삭제 : 정수 값 네 개를 삭제 파라메타로 받아서 그 정수 값에 상응하는 사각형 내에 존재하는 모든 삽입된 사각형 객체들은 삭제가 되어야 한다.
출력 : 삽입된 사각형 객체들은 모두 출력이 되어야 한다.
끝내기 : 프로그램이 종료하도록 한다.
(3) 사용된 클래스, 주요변수, 주요함수의 역할
class MyRect {
int x1, y1, x2, y2;
MyRect (int x1, int y1, int x2, int y2);
public boolean DeleteInspect (int x1, int y1, int x2, int y2);
}
1) MyRect 클래스
MyRect 클래스는 사각형을 두 개의 좌표로 정의한 클래스로써 변수 (x1, y1) (x2, y2) 가 쌍을 이루어 하나의 사각형 객체를 구성한다. 생성자에서는 정수 값을 4개 받아서 그대로 두 개의 좌표로 변수들로 복사되도록 정의되어 있다.
DeleteInspect함수는 삭제 시 삭제될 범위에 포함되는 검사하기 위한 함수이다. 만약 삭제 대상이라면 True값을 삭제 대상이 아니라면 False값을 리턴하도록 하기위해 boolean으로 리턴 값이 선언되어있다.
삭제할 대상에 대한 검사 조건은 아래와 같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Exception.bmp
hw1.jpx
hw1.jpx.local
hw1.jpx.local~
hw1.refactor
input.bmp
input1.bmp
Vector.hwp
bak/hw1/cVector.java~10~
bak/hw1/cVector.java~11~
bak/hw1/cVector.java~2~
bak/hw1/cVector.java~3~
bak/hw1/cVector.java~4~
bak/hw1/cVector.java~5~
bak/hw1/cVector.java~6~
bak/hw1/cVector.java~7~
bak/hw1/cVector.java~8~
bak/hw1/cVector.java~9~
bak/hw1/MyRect.java~1~
bak/hw1/WKeyManager.java~1~
bak/hw2/cVector.java~10~
bak/hw2/cVector.java~11~
bak/hw2/cVector.java~12~
bak/hw2/cVector.java~2~
bak/hw2/cVector.java~3~
bak/hw2/cVector.java~4~
bak/hw2/cVector.java~5~
bak/hw2/cVector.java~6~
bak/hw2/cVector.java~7~
bak/hw2/cVector.java~8~
bak/hw2/cVector.java~9~
bak/hw2/MyRect.java~1~
bak/hw2/MyRect.java~2~
bak/hw2/WKeyManager.java~1~
classeshw2
classes/cache files/hw1.index
classes/hw1/cVector.class
classes/hw1/MyRect.class
classes/hw1/WKeyManager.class
classes/package cache/hw1.dep2
classes/package cache/hw2.dep2
src/hw1/cVector.java
src/hw1/MyRect.java
src/hw1/WKeyManager.ja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