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기업소개와 글로벌기업으로서의 해외진출시장
- 최초 등록일
- 2009.09.23
- 최종 저작일
- 2008.03
- 21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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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넥슨의 소개,사업현황
-넥슨의 국내에서의 성공요인
-넥슨의 해외진출 동기
-넥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부진사례
-결론
목차
□ 넥슨의 해외진출 동기
□ 넥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 부진사례
□ 넥슨의 국내에서의 성공요인
□ 결론
본문내용
넥슨 소개
1996년 세계 최초의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 상용화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력, 새로운 장르
게임의 선두 주자
바람의 나라, 메이플스토리, 비엔비,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게임
서비스 중
넥슨 소개(사업현황)
시장 선점과 포지셔닝 역할
1995년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제작
NC소프트에 끼친 영향 : 온라인게임을 사람들에게 포지셔닝 해줌
리니지가 시장진입하기가 수월
과감한 시도와 끊임없는 연구, 개발
세계에서 거의 처음으로 시도되는 QUVE유통 방식을 넥슨이 최초로 도입
넥슨 유저 커뮤니티
넥슨은 동시접속자수 50만명, 일일방문자 400만명 이상의 게임유저들에게
게임을 가장 효과적으로 소개할수 있는 커뮤니티를 확보
넥슨의 성공요인
다양한 과금모델
- 기간 정액제 : 시간별, 일별, 월별 등 일정 기간동안 유료 서비스할 수 있는
요금제
- 맞춤 요금제 : 유저의 게임성향에 따라 세분화된 요금제
(청소년 요금제, 주간 요금제 등)
- 아바타 아이템 판매 : 아바타 치장을 위한 유료 상품을 판매하는 모델. 자신의 지갑에 일정 액수를충전하여 아이템을 구매
(캐주얼 게임에 적용) - 넥슨존 : 넥슨이 서비스하는 전 게임을 한 가지 요금으로 결제하고 사용 할
수 있는 페키지 과금, 게임방에 이어 개인 서비스 예정 - 넥슨 캐시 : 휴대폰, 신용카드, 전화, 자동 이체 등으로 넥슨 캐시에 충전
하여, 넥슨의 전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전자 지갑솔루션
넥슨의 성공요인
인형, 조형물, 엽서 등 다양한 제품을 제작 => 1%의 수익분야.
수익창출, 친근한 이미지 효과.
<인형제품>
<조형물>
<엽서>
넥슨의 성공요인
- 게임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산업
Story ○
무료
유료
해외진출동기
경쟁력 강화
넥슨의 규모증대
게임문화의 보편화
국내시장의 협소화
한계비용으로 인한 이익
해외진출 선택
500~
8%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