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바토레 비가노의 무용관
- 최초 등록일
- 2009.10.19
- 최종 저작일
- 2009.10
- 5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살바토레 비가노의 무용 세계에 대한 발표용 자료입니다.
ppt 파일이고 분량은 총 5페이지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Salvatore Vigano의 Profile
출생 : 1769. 3. 25 나폴리
유명한 무용가 집안에서 태어남
성장과정 : J.도베르발의 가르침을 받음
문학, 음악, 무용을 두루 공부
사망 : 1821. 8. 10 밀라노
배우자 : 마리아 메디나 (오스트리아의 무용수)
직업 : 무용수, 안무가(마임배우), 작곡가, 대본가
활동 무대 : 유럽 각지, 특히 조국의 밀라노, 베네치아, 파도바
주요 작품 :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1801)
〈글리 스트렐리치〉(1809)
〈오텔로 Otello〉(1818)
〈I titani〉(1819)
*
Salvatore Vigano와 발레
비가노 활동 시 시대적 상황 :
프랑스 혁명 이후 발레의 발전지가 프랑스에서 이탈리아로 이동
Salvatore Vigano의 발레의 특징
1) 주체적으로 연기발레 ( 코레오 드라마 Coreo Drama) 개발
- 역사적 신화적 주제, 셰익스피어 희곡에 바탕을 둔 극적인 발레
- 디벨띠스망(divertissement)을 다양하게 이용하고자 한 프랑스의 안무
스타일을 거부
- 프랑스 연기발레에 비해 연기와 마임에 더 큰 비중
- 프랑스 연기발레와 자신의 작품을 구분하기 위해 코레오 드라마라
고 명명
Salvatore Vigano와 발레
Salvatore Vigano의 발레의 특징
2) 다양한 소재 사용
① <글리 스텔리치> (1809) :
실제의 역사적 사건에 바탕을 둠. 러시아 절대군주 표르트 1세에 대
항하는 근위대 스트렐리츠의 음모를 소재화
②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1801) :
베토벤이 그를 위해 작곡해준 음악을 바탕으로 해 안무
③ <오텔로> (1818) : 셰익스피어의 원작 이용
3) 발레 주제 선택에 고심
4) 자신이 만든 발레의 주제와 춤 동작에 적합한 음악을 고르기 위해 고심
Salvatore Vigano의 업적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