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닌텐도 마케팅전략
- 최초 등록일
- 2009.10.27
- 최종 저작일
- 2009.06
- 17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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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 - 닌텐도 마케팅전략★
목차
❶기업소개
1) 닌텐도
2) 기업개요
3) 매출액
❷ 기업분석
1) swot분석
2) 4p분석
3) stp분석
4) 경쟁사분석
❸ 제품의 혁신성
1) 닌텐도의 혁신제품
2) 차별성
3) 닌텐도wii의 탄생배경
4) 닌텐도의 게임 개발전략
❹ 성공요인
1) 소비자요인
2) 가격요인
3) 마케팅요인
4)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❺ 한계 및 제안
❻ 결론
❼ 참고문헌
본문내용
◦ 회 사 명 : 닌텐도주식회사 (Nintendo Co., Ltd.)
◦ 사업내용 : 가정용 레저기기 제조 판매
◦ 창업일자 : 1889년 9월 23일
◦ 설립일자 : 1947년 11월 20일
◦ 자 본 금 : 10,065,400,000엔
◦ 임원구성 :
대표이사 사장 이와타 사토루
대표이사 전무 모리 히토시
대표이사 전무 하타노 신지
대표이사 전무 타케다 겐요
대표이사 전무 미야모토 시게루
대표이사 전무 나가이 노부오
◦ 사원수 :
제휴 사원 수 3,768명(2008년 3월 현재)
단독 사원 수 1,465명(2008년 3월 현재)
3) 매출액
95년 이래 소니에 시장 주도권을 내줬던 닌텐도는 06년 11월 wii를 출시하면서 비로써 12년 만에 업계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닌텐도는 wii . DS 매출 호조로 ‘08 회계연도에 창업 후 최초로 연 매출 1조 엔 대를 돌파했으며, 영업이익도 사상 최대인 4,827억 엔을 기록했다.
❷ 기업분석
1)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
✔ 타사(소니의 PS3, MS의 XBOX360)에 비해 저렴한 가격.
✔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에 대한 두터운 마니아 층 존재. ex)슈퍼마리오
✔ 각 나라의 언어적 상황에 맞게 적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술력.
✔ 게임 분야의 전문적 기업이라는 이미지.
(2) 약점(Weakness)
✔ 일부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
✔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
✔ 경쟁사의 PS3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