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직소모형 적용을 통한 사회과 자기주도학습 능력 신장

*영*
최초 등록일
2009.11.12
최종 저작일
2009.11
7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후회없으실겁니다.
참고자료로 활용도가 굉장히 큽니다.
참고용과 발표용으로 최고입니다.
최선을 다해 정성으로 쓴 리포트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점은 평생 쫓아다닙니다. 후회없도록 열과성을 다한 리포트이니 참고용으로 참 좋습니다.
절대 후회없으실겁니다.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믿습니다.
Y대 졸업하고,대학원에 다니고 있는 장학생입니다.
A+받은 정성을 다한 리포트입니다.
논문과 책만을 10권이상 참고했기에 절대 후회없으실겁니다.
내용도 정확함을 말씀드립니다.
저렴한 가격과 내용에 구매한 분들 모두 만족하셨습니다.
여러가지 자료를 살펴보시고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장당 100원이하로 최대한 저렴한 가격입니다. 시간절약하시고 여러가지 참고하셔서 바꾸셔야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연구는 우리나라 중학교 학생들의 사회과 수업에 직소(Jigsaw) 협동학습 모형을 적용하였을 경우 강의식 수업보다 학습과제의 해결능력 및 자기주도학습 능력 신장에 더 효과가 있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협동학습 및 과제학습,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선행연구를 고찰하였다.
먼저 협동학습은 이질적인 소집단 구성원들이 긍정적이며 상호보완적인 학습 활동을 통하여 공동의 학습목표를 달성하고, 최대의 학습효과를 추구하는 학습방법으로 각 소집단 구성원간의 긍정적 상호작용을 최대화해서 인지적 발달을 도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점에서 협동학습은 다른 학습방법보다 긍정적인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인성의 변화와 형성에 많은 도움을 준다. 협동학습은 조별학습(Team Learning)과 전문가 집단(Expert Group), 협동적 과제 완수(Collaborative Task Competition), 협동적 집단 탐구(Collaborative ProblemSolving or Investigation)로 나눌 수 있다. 조별학습(Team Learning)에는 학습 능력, 성별, 성격 등을 고려하여 4~6명의 이질적 학생으로 소집단을 구성한 후 준비된 교재를 이용하여 학습과제를 수행하는 학생 집단 성취 모형(STAD : Student Teams Achievement Division)과 토너먼트 게임을 중심으로 학습 동기 강화를 통해 기본 기능에 대한 이해력과 적용력을 향상시키고 동일한 성적을 갖은 다른 팀의 2명과 함께 토너먼트에 참가하게 하여 평가하는 식으로 협동하게 하는 토너먼트식 학습(TGT : Teams Games Tournament), 학생 집단 성취 모형(STAD)와 토너먼트식 학습 모형(TGT)을 복합하여 완전 학습을 노리는 집단보조 개별 학습이 있다. 전문가 집단(Expert Group)은 Jigsaw Puzzle에서 유래된 것으로 4~6명의 이질적인 학생들로 소집단을 형성하고, 각 학생이 학습과제의 특정 분야를 집중적으로 학습하여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학생 상호간에 서로 가르치고 배우는 관계를 유지하는 학습 형태로 과제 분담 Ⅰ학습(Jigsaw Ⅰ)과 과제 분담 Ⅱ학습(Jigsaw Ⅱ)이 있다. 이외에도 학급을 5~6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몇 개의 이질적인 소집단으로 나누어 각 조의 학생들이 주어진 학습과제를 협동적으로 수행하게 하는 협동적 과제 완수 모형(Collaborative Task Competition)과, 학생들을 2~6명의 이질적인 집단으로 나누고, 학습할 단원의 하위 주제를 선택케 하고, 이를 개인별로 다시 분배하여 과제활동을 한 후 그 결과를 전체 학급 앞에서 보고서 형식으로 제시하고 발표하는 협동적 집단 탐구 모형(Collaboratiove ProblemSolving or Investigation)이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영*
판매자 유형Silver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직소모형 적용을 통한 사회과 자기주도학습 능력 신장
AI 챗봇
2024년 09월 02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34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