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NEXON)의 다각화를 통한 경쟁전략
- 최초 등록일
- 2009.11.12
- 최종 저작일
- 2008.05
- 10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2,5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넥슨(NEXON)의 다각화를 통한 경쟁전략으로 알아본 성공사례
목차
Ⅰ. 주요기사내용
1) 유망기업]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비전2007-대기업·중견기업]콘텐츠-넥슨
3) 넥슨, PC 온라인 넘어 플랫폼 다양화
4) 디지털콘텐츠 업계, 새로운 성장 모델 필요
5) 넥슨, 지스타2006서 글로벌 전략 발표
Ⅱ. 다각화 (Diversification
Ⅲ. 넥슨의 다각화
1) 제품의 다각화 (시장 침투&제품 확장
2) 외부환경의 변화와 넥슨의 변신(시장확장 & 다각화(협의
Ⅳ. 기대효과
본문내용
Ⅲ. 넥슨의 다각화
1) 제품의 다각화 (시장 침투&제품 확장) [관련기사 ❶]
넥슨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전통 MMORPG인 바람의 나라이다. 넥슨은 국내 인터넷 보급망이 활성화되는 유리한 외부시장 환경 속에서 국내 최초의 그래픽 머드게임을 출시함으로써 기존 온라인 머드 게임 스타일인 글과 스토리만을 소재로 하는 온라인 게임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시장 침투에 성공, 온라인 게임 업계의 주류로써 등장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넥슨은 MMORPG의 완성도를 더하고 여성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살린 마비노기와 테일즈위버등의 게임을 출시 했고 다양해지는 고객 니즈와 그들의 생활 패턴에서 많은 시간은 투자하는 MMORPG뿐만 아닌 캐주얼 게임으로 제품확장을 해나가게 된다.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카트라이더, 워록, 크레이지 아케이드등이 넥슨의 대표적인 캐주얼 게임들로써 넥슨은 이로인해 MMORPG시장뿐만 아니라 캐쥬얼 게임에서도 수익을 창출하여 제품의 다각화에 성공하게 된다.
2) 외부환경의 변화와 넥슨의 변신(시장확장 & 다각화(협의)) [관련기사❷~❺]
❷와 ❸의 기사를 보면 넥슨이 시장의 다각화에서 성공을 이루었는지 알 수 있다. 넥슨은 기존 게임이 PC를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다는 한계를 절감하고 플랫폼을 확장하기 위한 방편으로 X-BOX, 닌텐도DS와 같은 콘솔업체와 합작/제휴를 함으로써 PC게임 시장 뿐만 아니라 비디오게임 시장에서도 시장확장을 이루었다.
또한 ‘바다 이야기’이후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에 많은 제제가 가해지고 디지털 콘텐츠의 고갈등으로 불리하게 돌아가는 외부환경 속에서 넥슨은 살아남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되는데 이들이 택한 전략은 게임 시장이 아닌 비관련 산업으로 영역을 넓히는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관련기사❹)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