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사례

*정*
최초 등록일
2009.12.02
최종 저작일
2007.04
22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시대라 할 수 있을 만큼 영화, 음반, 광고, 스포츠 등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오락을 제공하는 “문화예술산업” 분야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제 엔터테인먼트 산업시대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기획사 중심이 된 산업화’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획사들은 점점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스타를 제조하는 기업체로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팀별 과제를 통해 최대한 좋은 내용을 담기 위해 보고서를 준비를 해왔습니다. 그래서 사례분석은 학교 교수님들로부터 A학점을 받는 보고서입니다.

목차

개요
【Ⅰ 서론】
1. 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3. 기업 연혁
4. 사업 실적
5. 경영 철학
6. 경영 비전

【Ⅱ 본론】
1. 마케팅 스토리
2. 마케팅 분석
(1)SWOT분석
(2)STP분석
(3)4Ps분석
3. 마케팅 성공사례
4. 최근 마케팅 전략(Global Business)

【Ⅲ 결론】
1. 결론
2. 향후 개선점
3. 견해 및 연구소감

【참고 문헌&자료】

본문내용

【Ⅰ서론】
1.과제 선정 배경
90년대 초반 ‘서태지와 아이들’을 필두로 점차 성장해 온 우리나라 음반시장도 세계를 무대로 뻗어 나가며 `한류`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더 이상 문화의 수용국이 아닌 새로운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하며 선도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시대라 할 수 있을 만큼 영화, 음반, 광고, 스포츠 등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오락을 제공하는 “문화예술산업” 분야가 각광받고 있다. 이제 엔터테인먼트 산업시대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기획사 중심이 된 산업화’ 라고 할 수 있다. 기획사들은 점점 조직적이고 체계적으로 스타를 제조하는 기업체로 성장해갔다. 지난 95년 ‘HOT’와 ‘SES’등을 발굴한 이수만 씨가 태표로 있는 ‘SM 엔터테인먼트’는 코스닥에 상장하는 등 서서히 ‘산업’으로 자리매김을 했다.
<표 1> 2000년 가요음반 시장 점유율 또한 삶의 질에 대한 추구하는 기본적인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음반 산업 그 자체가 지적, 예술적 창조 능력에 의해 엄청난 부가가치가 창조 될 수 있다는 특성을 지니고, 객관적이고 일률적인 기술 수준에 의해 시장에서의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기존의 제조업에 비해 그 잠재역과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할 수 있는 이유로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제학적 분석의 접근으로 세계문화상품시장에서의 경쟁력제고에 전략기반을 다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의 음반에 대한 산업으로써의 인식은 아직 부족했을 때, 그 선두 역할을 해냈고, 다른 한국의 연예업체들이 국내시장에만 머물러 있을 때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 남들보다 앞서간 글로벌화 전략의 성공으로 문화산업의 수출의 선도자로 인정받고 있는 S.M ENTERTAINMENT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각각의 상품(가수)에 대한 연구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성과를 짚어보고 그 향후 사업 개선 방향에 논해보려 한다.

참고 자료

송호근, 『한국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나』(이수만 인터뷰내용)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집2』(영양각출판사, 2004)
금융감독원 전자 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
SM엔터테인먼트 본사 홈페이지 http://www.smtown.com
삼성경제연구소, 2003.(도표)
중앙일보 세계일보(기사), 네이버 뉴스(동영상), 연예인 팬 카페(경력)
*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SM vs YG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 13페이지
    성공사례 SM 엔터테인먼트에서는 EXO-K 와 EXO-M 을 동시에 데뷔시킨다고 ... SM vs YG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전략Chapter1 Sm 회사소개 Chapter2 ... 계열사로는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재팬 ,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아시아 , 에스엠
  • 성균관대 이공계 경영학 조별 활동 (2017년) 24페이지
    (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주)에스엠컬처앤콘텐츠S.M.ENTERTAINMENT ... JAPAN, Inc.용역매출방송 등음반매출(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S.M.ENTERTAINMENT ... SM엔터테인먼트의 매니지먼트 방식은, 캐스팅-트레이닝-프로듀싱-마케팅의 단계로
  • 한국 경영경제의 이해 ) 하이브 기업의 경영 사례 분석 7페이지
    하이브는 카카오와 플랫폼 관련 협업을 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히면서 sm인수전은 ... 판단이 주요했을 것이라고 추측되고 있다.결과적으로 하이브는 초기의 목적대로 sm을 ... 경영 사례 분석목차1.
  • [경영학과] 굿즈 마케팅 레포트 6페이지
    위해 매장 영업시간이 되기도 전부터 팬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했다.sm엔터테인먼트는 ... 공간 및 MD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을 개설했다.이곳에서는 sm ... )굿즈 마케팅사례3)굿즈 마케팅의 성공 요인맺음말참고문헌1..어떤 마케팅
  • SM Entertainment 분석 자료입니다. (기업소개, 사업분야, 경쟁력(3C,SWOT), 경영전략, 코엑스) 3페이지
    (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오디오물 출판 및 원판 녹음업음반 및음원 제작 등S.M.ENTERTAINMENTJAPAN ... 등(주)에스엠컬쳐앤콘텐츠S.M.ENTERTAINMENTJAPAN Inc.음반매출 ... ) 사업 분야사업 부문회사명매출유형구체적 용도매니지먼트(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용역매출방송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사례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3:02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