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닌텐도 분석 및 마케팅전략

비공개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9.12.19
최종 저작일
2009.12
20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닌텐도,닌텐도wii,닌텐도ds 분석 및 마케팅전략

목차

Ⅰ. 콘솔게임의 국내 진출

1. 게임의 정의 및 특징
2. 고부가가치 산업
3. 닌텐도의 한국진출 계기와 과정 & 한국시장에서의 활동
4. 닌텐도의 가치창출 활동
Ⅱ. 내, 외부 환경분석 - SWOT

1. 닌텐도의 내부 환경 분석
2. 닌텐도의 외부 환경 분석
3. 닌텐도의 SWOT 분석(내,외부 환경 분석을 토대로 구성)
Ⅲ. STP, 4P 분석

1. STP 분석
2. 4P분석
Ⅳ. 현재까지의 닌텐도 전략

1. 오늘날 닌텐도의 전략
Ⅴ. 시사점과 문제점

1. 성과와 과제
Ⅵ. 한국시장에서의 차별적 마케팅 전략

1. 한국시장의 특징
2. 문제점
3. 닌텐도 DS의 향후 마케팅 전략
4. Wii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5. wii 광고

본문내용

게임을 또 다른 말로 부른다면 유희, 즐거움, 놀이, 오락 등으로 부를 수 있다.
게임은 기존의 다른 문화컨텐츠와는 확연히 구분되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첫 번째가 ‘수행동기’라고 할 수 있다. 어떠한 목적의식을 갖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연속되는 행위를 하며 이러한 과업의 성공적 이행을 요구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상호작용성’이다. 게임은 다양한 문화컨텐츠 중 유일하게 ‘쌍방향’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질리지 않고 사용자 참여가 필수적인 ‘체험적 콘텐츠’라는 특성도 이끌어 낸다.

닌텐도는 1990년대 초 우리나라에서 가정용 콘솔 게임기 붐을 일으킨 이후 한동안 모습을 찾기 힘들었다. 그사이 한국 온라인 게임시장은 급팽창했다.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주가를 높였다. 2003년 닌텐도는 닌텐도 디에스를 출시하고 자국인 일본은 물론 전 세계에 닌텐도 열풍을 일으켰다. 하지만 한국 진출은 2006년도에 이루어졌다. 2006년 7월에 250억원이라는 자본으로 자회사를 설립한다. 그리고 100% 한글화 작업을 전제로 하면서 2007년 1월에 출시하게 된다.

2. 고부가가치 산업

게임 산업이란 고부가가치의 산업이다. 이른바 한계비용이 ‘0’에 가까운 산업인 것이다. 처음 개발 시에는 많은 비용이 투하되어야 하지만 개발된 이후에는 소비자가 얼마나 늘어나든 지간에 추가되는 비용이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필연적으로 게임 산업은 더 많은 소비자를 찾을 수밖에 없다. 즉, 세계로 눈을 돌려야 하는 것이다. 제조업과 달리 매출액의 전부가 순수익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게임 산업의 수출은 국가적으로도 장려하고 있다.
또한 게임 산업은 그 컨텐츠를 바탕으로 다른 분야에까지 진출하는 것이 용이하기 때문에 그 부가가치가 더욱 커진다. 그것을 OSMU(One-source Multi-Use)라고 부르는데 게임이라는 컨텐츠 하나가 영화나 애니메이션, 음악, 캐릭터, 만화, 소설(시나리오). 방송 등으로 확대되어 새로운 문화컨텐츠를 선도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 한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비공개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닌텐도 nintendo 기업분석과 SWOT분석 마케팅전략과 차별화된 경영전략분석 13페이지
    닌텐도 마케팅 전략분석(1)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전략(2) 소프트웨어 ... 닌텐도 마케팅 전략분석(1) 다양한 연령층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전략1989년 ... 닌텐도의 현 상황분석9. 결론 나의의견1.
  • 닌텐도 SWITCH 마케팅 분석 5페이지
    닌텐도 Switch 마케팅 분석』1. ... 이 회사에서 차지하는 이 제품의 비중은 어떻게 되며, 마케팅 4P전략이 이 ... 이 제품에 대해서 본인의 생각을 말하시오(전망, 개인적인 평가)닌텐도
  • 닌텐도 기업경영 케이스연구 : ( 닌텐도 기업분석마케팅전략 분석 닌텐도 위기극복전략분석) 18페이지
    닌텐도마케팅전략7. 닌텐도의 위기상황분석8. ... 닌텐도의 위기극복전략9. 결론 나의의견< 참고자료 >1. ... 닌텐도 STP전략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 [일본게임기업] 닌텐도 (Nintendo, Wii, SWOT분석, 4P분석, STP전략) 14페이지
    마케팅 SWOT 분석 4P 분석 STP 전략 코멘트한때 게임시장의 새우란 ... '게임 인구의 확대'라는 전략으로 급성장한 닌텐도기업의 성공 요인인 마케팅을 ... 마케팅의 성공 여성 중장년층 고객 쉽고 편안한 게임 이미지 메이킹“누구나
  • Nintendo 닌텐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닌텐도 경영,마케팅 사례연구 나의의견 15페이지
    닌텐도의 경영전략마케팅사례(1) 차별화 경영전략(2) 타겟 마케팅전략( ... 3) 스타활용한 마케팅전략5. ... 닌텐도 기업소개(1) 닌텐도 제품소개와 현황(2) 닌텐도 현 상황분석(3)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닌텐도 분석 및 마케팅전략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9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23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