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게임업계 선두주자, 넥슨 분석

*주*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1.17
최종 저작일
2010.01
22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우리나라 게임업계 선두 기업인 넥슨(NEXON) 기업분석 보고서입니다.
자세한 정리내용을 목차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기업분석과 시장분석 관련 과제에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넥슨의 선정동기
2. 기업소개 및 연혁
3. 사업활동
1) 국내사업활동
2) 해외사업활동

Ⅱ. 본론-1
1. SWOT 분석
2. 외부환경분석
1) 시장 환경
2) 사회/정치적 환경
3) 경제적 환경
4) 문화적 환경
3. 넥슨의 경쟁사들
4. STP분석

Ⅲ. 본론-2
1. 넥슨이 갖고 있는 게임사이트 구현의 핵심기술
2. 넥슨의 e-비즈니스모델 분석
3. 넥슨의 e-CRM
4. 넥슨의 수익원천
5. 넥슨만의 경쟁우위
Ⅳ. 결론
Ⅴ. 넥슨을 향한 제안

본문내용

Ⅰ. 서론
1. 넥슨의 선정동기 - 불황 속에서도 유혹은 계속된다!!

21세기 유망한 사업으로 우리나라가 세계 속에 우뚝 설 수 있는 사업 분야로 게임산업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우리나라 게임산업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그 비중 역시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게임 이용자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사실 2007년까지 넥슨은 상승곡선을 그려왔으나 2008년 새롭게 선보인 게임들의 부진과 경쟁사인 ‘NC소프트’ 빠른 추격으로 고전을 면치 못했었다. 이러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넥슨은 2008년 한 해 총 2천610억5천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23.57%, 영업 익은 15.77% 성장했으나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1.68% 감소했다.
전체 매출 2천610억5천만 원 중 서비스(게임) 매출은 2천592억원, 상품매출은 18억4천만 원을 기록했다. 서비스 매출 중 인터넷 매출(국내 게임 서비스)은 1천565억7천만 원, 해외매출의 성과로 로열티매출은 1천26억원에 달한다.
수많은 경쟁사들의 등장과 경기불황 속에서도 넥슨이 쉽게 휘청 이지 않고 어떻게 성과를 낼 수 있는지가 궁금해졌고, 우리 조는 넥슨의 그 비밀을 파헤쳐보기로 했다.
게임산업은 창의성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인 동시에 굴뚝 없는 산업의 하나다. 사회적으로 사행성조장이나 부정적 측면으로만 바라보는 사람이 있기는 하지만 모든 산업에 양면이 존재하듯이 게임산업 또한 그 문제는 어쩔 수 없이 직면해야 하는 문제이다. 만약 게임분야에서 세계적으로나 국내에서나 큰 실적을 거두어 낼 수만 있다며 이러한 국가경쟁력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고 게임산업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또한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실제 국내 게임산업은 수년 간 30% 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대표적인 문화산업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으며 세계시장으로 빠르게 진출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현재상황에 맞추어 넥슨을 분석해봄으로써 넥슨이 개선해 나가야할 부분과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까지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국내 외 인터넷비즈니스 선도기업의 전략 및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1999. 12.
‘정보통신산업동향’, 유선실, 2002. 09
‘한국게임산업과 기술현황 분석과 진단, 김경식, 2005. 09. 27
‘성공 온라인 게임이 요인 분석 및 마케팅 사례 연구’ , 권병수(석사학위논문)
‘CT기술동향 보고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2008.7월.1호

자료후기(2)

*주*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경영학과 기술경영 과목 기업의 기술활용사례 과제입니다. 11페이지
    먼저 AI 를 도입하여 RPG 게이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시장에서 선두주자가 ... 함께 우리나라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회사로 주당 약 40 만원 대에 거래되는 ... 아이온 ’ 의 흥행 1998 년 2008 년 2012 년 NC 소프트는 넥슨
  • 게임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의 흥행요인(성공요인) 9페이지
    ’는 국내 PC방 유통의 선두 주자인‘CJ E&M 넷마블’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 기존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 한편, ‘서든 어택’의 개발 회사인 넥슨 지티는 ‘서든 어택2’를 출시했지만
  • 세계 속의 게임 한류, 한류와 문화 콘텐츠 7페이지
    다른 산업으로 확대되었다.3) 북미에서의 게임 한류세계 게임선두주자인 ... 보이는 일본의 한류의 새로운 전개와 다양한 현상 및 특징들을 장르별로 분석하여 ... 게임업계는 셧다운제 자체의 실효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자칫 성장하고
  • (A+자료) 넥슨, NC소프트 마케팅전략 7페이지
    하나로 세계시장을 개척, 단숨에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 어떤 전략으로 성장해 왔는지 분석해 보았다.넥슨넥슨은 14개의 게임을 배급하는 ...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어나가는 기업의 야구구단 창단이라 더욱 눈에 띄지 않을
  • 온라인마케팅,게임산업동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7p 38페이지
    선두 주자 바람의 나라 , 메이플스토리 , 비엔비 , 카트라이더 등 다양한 ... 선두주자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에 맞춘 틈새전략 캐릭터 산업을 병행한 인기몰이 ... / - 넥슨닷컴 http://www.nexon.com/ - 넥슨홈페이지 http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게임업계 선두주자, 넥슨 분석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51 오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