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비밀의 왕국 고조선.hwp

*예*
최초 등록일
2010.03.18
최종 저작일
2008.04
1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비밀의 왕국 고조선.hwp

목차

없음

본문내용

4. 비밀의 왕국, 고조선
교양세미나 시간에 KBS 역사스페셜 ‘비밀의 왕국 고조선‘을 보았다. 고조선에 대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배경지식을 생각해내고는 별 다를 것이 없을 것이라 생각했었다. 하지만 ’비밀의 왕국 고조선‘에서 보여준 것은 지금까지 내가 알고 있던 것과는 다른 내용이라 충격적이었다. 우리나라의 역사 중 사료가 가장 적은 국가인 고조선, 그래서 혹자는 고조선의 존재 여부에도 의문을 가진다고 한다. 역사스페셜은 여러 가지 유물을 찾아가면서 고조선의 흔적을 찾았다. 먼저 단군릉에서 나온 인골들을 단군 부부라고 추정하고 있다. 이 인골들의 연대측정 결과 기원전 3천년의 인골이라고 나왔기 때문이다. 또 고구려의 수도인 길림성 장안시의 장천 1호분에는 굴속의 곰과 화살을 맞은 호랑이 등 단군신화를 묘사한 수렵도가 있었다. 산동성의 무씨사당 석실에는 단군신화와 천강신화를 묘사한 벽화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산동성에까지 단군신화가 퍼져있음을 뜻한다. 한반도에도 고조선의 흔적이 있는데 마니산의 참성단과 삼랑성이 대표적인 유적지이다.
놀랐던 것은 단군이 고조선을 다스린 사람 이름이 아니라 고조선 최고 통치자의 명칭이라는 사실이다. 지금껏 몰랐던 것을 깨닫게 되어 정말 다행이라 생각한다. 더 놀라운 것은 고조선이 한반도의 반 정도 크기의 북쪽 국가라고 생각했었는데 한반도는 물론이고 만주, 북경까지 지배하던 군사강국이라는 것이다. 삼국유사에는 고조선의 규모가 중국의 ‘요’시대와 비슷했다고 말하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예*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비밀의 왕국 고조선.hwp
AI 챗봇
2024년 09월 02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4:52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