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스터디 이벤트
  •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C++로 만드는 삼국지 턴 시뮬레이션 게임

*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4.01
최종 저작일
2008.10
15페이지/ 압축파일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삼국지를 모티브로 하는 턴 시뮬레이션 게임

C++로 제작

GUI : 도스 콘솔

1) 게임의 전반적인 진행과정

삼국지는 초기 7개의 세력 15개의 건물 30명의 장수 데이터를 가지고 시작하는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이다. 모든 도시들을 점령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이다.

가. 플레이어의 생성과 세력 선택
플레이어는 게임을 시작함과 동시에 플레이어의 세력명을 입력할 수 있으며 총 7개의 세력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다.

나. 행동 포인트(ActPoint)
각 세력별로 제한된 행동 포인트를 지니고 있으며 액트 포인트 한도 내에서 재정, 훈련, 이동, 전쟁등의 커맨드를 실행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장수들도 액트포인트를 가지고 있어서 각 턴당 한번의 행동만을 시행할 수 있다.

다. 장수의 이동
장수는 지정된 아군의 도시로 이동시킬 수 있으며 액트포인트가 소비된다.

라. 전 쟁
플레이어는 아군의 도시로부터 인접한 적세력들의 도시로 출진을 할 수 있다. 대상 도시가 비세력권인 경우에 바로 점령할 수 있지만 그 도시가 적의 세력권이면 아군의 장수와 대상도시의 적 장수들 중 가장 병력이 많은 장수와 전투를 벌이게 되며 랜덤함수를 사용하여 전투를 수행한다. 병력이 0 이하가 될 시 승패가 결정된다.

마. 점 령
상대편의 도시와 전쟁을 지속하여 상대편 도시에 위치한 장수들의 병력이 모두 0이 되면 도시의 아군의 수중에 넘어오게 되며 상대편의 장수로 아군의 편으로 만들 수 있다.

바. 도 시
모든 도시들은 일반도시와 특수 도시로 나뉠 수 있으며 특수 도시들은 일반도시와는 다르게 각각의 특수한 능력들을 가지고 있다.

바. 턴
게임의 전체적인 틀은 턴 안에서 이루어 지며 매 턴당 세력과 장수들의 행동포인트가 초기화되고 각 도시들의 상업도, 농업도 수치에 기반한 돈과 식량이 상승한다. 훈련도와 치안도는 매턴 조금씩 하향하는데 하향하는 치안도와 훈련도는 다른 수치의 변동에 영향을 준다.

바. 정보
정보 커맨드를 통해서 플레이어는 아군의 세력, 건물, 장수들의 세부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컴파일 실행환경

MicroSoft Visual Studio 6.0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삼국지.hwp
Project_삼국지/attack.WAV
Project_삼국지/attack2.WAV
Project_삼국지/Battle.cpp
Project_삼국지/Battle.h
Project_삼국지/Building.cpp
Project_삼국지/Building.h
Project_삼국지/Debug/
Project_삼국지/Debug/
Project_삼국지/draw.cpp
Project_삼국지/draw.h
Project_삼국지/effect.WAV
Project_삼국지/Enemyteam.cpp
Project_삼국지/Enemyteam.h
Project_삼국지/GameStart.cpp
Project_삼국지/King.cpp
Project_삼국지/King.h
Project_삼국지/Man.cpp
Project_삼국지/Man.h
Project_삼국지/move.WAV
Project_삼국지/NormalBuilding.cpp
Project_삼국지/NormalBuilding.h
Project_삼국지/PlayerTeam.cpp
Project_삼국지/PlayerTeam.h
Project_삼국지/save.sav
Project_삼국지/save.txt
Project_삼국지/soldier.WAV
Project_삼국지/SpecialBuilding.cpp
Project_삼국지/SpecialBuilding.h
Project_삼국지/Team.cpp
Project_삼국지/Team.h
Project_삼국지/TotalInformation.cpp
Project_삼국지/TotalInformation.h
Project_삼국지/track1.wav
Project_삼국지/track2.wav
Project_삼국지/Turn.cpp
Project_삼국지/Turn.h
Project_삼국지/Unit.cpp
Project_삼국지/Unit.h
Project_삼국지/win.WAV
Project_삼국지/삼국지.dsp
Project_삼국지/삼국지.dsw
Project_삼국지/삼국지.ncb
Project_삼국지/삼국지.opt
Project_삼국지/삼국지.plg

참고 자료

없음
*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C++로 만드는 삼국지 턴 시뮬레이션 게임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06일 금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0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