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만화캐릭터의 라이선싱사업

*상*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5.16
최종 저작일
2010.05
19페이지/ MS 파워포인트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만화캐릭터의 라이선싱사업

서 론

본 론
1. 만화캐릭터의 특성과 라이선싱 사업
2. 둘리 캐릭터 사례분석
3. 분석결과의 정책적 시사점

결 론

*발표스크립트 포함*

목차

서 론

본 론
1. 만화캐릭터의 특성과 라이선싱 사업
2. 둘리 캐릭터 사례분석
3. 분석결과의 정책적 시사점

결 론

발표스크립트 다 있습니다.
발표스크립트 다 있습니다.

본문내용

많은 사람들이 만화란 단어를 들었을 때 떠올리는 것이 단순히 어지러운 그림이나 익살스러움, 풍자를 통한 재미 등을 생각 하실 겁니다.

하지만 만화는 하나의 문화사업으로서 . 최근에는 게임, 캐릭터, 디지털 콘텐츠, 문화콘텐츠, 애니메이션 산업이 발전하면서, 출판만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만화는 출판만화에 그치지 않고 원소스 멀티 유즈라는 가치사슬의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곧 라이선싱 비즈니스와 연계하여 발전시킬 경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화캐릭터의 라이선싱사업 한계
1.우리나라 캐릭터산업의 장애요인
1)만화계와 캐릭터업체의 상호교류의 장이 부족
2)문화 콘텐츠산업 전문인력 부족
- 기획과 마케팅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이 매우 취약
3)만화가의 창작활동이 만화산업의 침체로 위축
-만화수요가 만화산업계의 수익구조로 이어지지 않음

*기본용어정의
라이선싱 (character licensing) - 법적으로 보호받는 재산에 관한 권리이용 계약과정을 의미
라이센서 (licensor) - 권리를 보유한 자
라이센시 (licensee) - 권리이용자

참고 자료

없음
*상*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국 캐릭터 산업의 발전가능성과 한계점 15페이지
    현재 국내의 캐릭터 라이선싱 사업과 유통 동향을 통해 캐릭터의 영역이 어떤 ... 넘어 해외에서까지 라이선싱 사업 영역을 넓혔다. ... 캐릭터 라이선싱사업 동향은 식품, 의류, 악세사리, 생활용품 등에서 협력
  • 제5장 - 국제시장 진출방식 4페이지
    진출과정의 4단계간접수출(우연적 수출)직접수출(적극적 수출)적극적 수출/라이선싱 ... 기록하고 있다.2) Snoopy출현 및 활용: Snoopy는 1950년에 만화가 ... 존재한다.수출: 제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국가로 직접 판매하는 방식.라이선싱:
  • 'VOOZ'로 보는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보고서 3페이지
    볼 수 있다.라이선싱은 본국에서의 자본 및 경영참여도가 높으며 현지국에서의 ... 이처럼 VOOZ는 캐릭터 상품화 사업 뿐만 아니라 기업 캐릭터 마케팅, 콘텐츠 ... 봉제, 팬시, 문구) 개발/웹 컨텐츠(애니메이션, 온라인 게임) 개발/만화출판
  • [국제경영] 라이선스 VS 프랜차이즈 개념 및 사례 5페이지
    전 라인을 독점 생산 유통하고 있다.- 킴스라이센싱 사례㈜킴스라이센싱은 라이선싱 ... 그리고 두 기업 간에 서로 기술을 공여하는 교차 라이선싱이 가능하다.라이선스의 ... 만화 대상, 대한민국 캐릭터 우수상, 한국일보 2003년 웹 히트상, 2004년
  • 스마트 스터디 성공요인 분석 35페이지
    마블은 캐릭터 라이선싱을 더욱 세분화 하였는데, 각각의 캐릭터가 지닌 가치도 ... 특히 영화 관련 캐릭터 라이선싱이 가장 큰 매출액이지만 영화 수익 외에도 ... 일반적으로 캐릭터 라이선싱 비율은 2~7%에서 정해지는데, 마블의 경우 최대치인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유니스터디 이벤트
만화캐릭터의 라이선싱사업
AI 챗봇
2024년 09월 02일 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0:33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