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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문화의이해 - 정보통신혁명과 대중문화

*태*
최초 등록일
2010.06.14
최종 저작일
20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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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대중문화의이해 과목중
정보통신혁명과 대중문화 파트

마지막 동영상 링크는 인터넷에서
게임 영상을 받아서 링크하시면 됩니다.

컴파일 실행환경

정보통신혁명과정보사회
- 뉴미디어
- 멀티미디어
- 정보사회론
정보사회에 대한 낙관론과 비관론
- 낙관론 - 엘빈 토플러, 벨
- 비관론
정보사회의 대중문화
- 멀티미디어화 : 장르의 해체와 탈문화
- 상호작용성 :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 해체
- 대중문화 산업 유통 과정의 변화
- 대중문화 산업의 글로벌화

본문내용

* 멀티미디어의 긍정과 부정
긍적적인면
듣는 시대에서 보는 시대의 감성적 접근이 가능
추상적인 분야에서 구체적인 분야로 접근이 가능
교육면에서 문자,영상,그림,사진,소리등을 목합적으로 사용할수 있어서 효과를 극대화
신세대들과 청소년들, 어린이들이 더욱 쉽게 받아들인다

부정적인면
멀티미디어가 결코 사람을 대신할 수 없다
예기치 못한 새로운 문제

정보사회의 출현 배경
기존의 소비시장이 한계에 도달
새로운 시장 개척의 필요성
인간의 가치관의 변화와 획일화 대량화 집권화 등의 물적인 욕구가 다양화, 개성화, 분권화 등의 정신적인 욕구로 전환
실천을 위한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참고 자료

없음
*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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