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
- 최초 등록일
- 2010.06.17
- 최종 저작일
- 2010.06
- 7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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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가족생활교육과목이나 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과목에서 쓰이는 과제이구요.
프로포절형식으로 작성한 가족관계향상프로그램입니다.
받아보시면 만족하실거예요^^
목차
“cool한 여름, 하나 되는 우리가족” 여름 캠프
1. 사업의 목적
2. 목표
3. 사업 일시
4. 장소
5. 참여 인원
6. 예산
7. 행사 일정
8. 행사 준비 사항
<별첨1>
9. 설문지 (만족도 조사)
<부모용 설문지>
<아동용 설문지>
본문내용
1. 사업의 목적
가족과 자연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구성원간의 교류하는 시간을 갖고 서로간의 관계를 강화시키며, 다른 가족집단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대인 관계를 향상시키고 친밀감을 형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2. 목표
세부목표
1. 가족 간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 한다.
1-1. 가족별로 편을 이루어 물놀이를 진행함으로써 서로의 친밀감을 향상 시킨다.
1-2. 등산로 산책을 통해 의사소통 기회를 제공한다.
2. 집단 활동을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대인관계를 향상 시킨다.
2-1.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협동심을 향상시킨다.
2-2. 야외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 한다.
3. 사업 일시
2010년 0월 0일(토요일) 09:00~18:00
4. 장소
전남 영암 (기찬랜드)
5. 참여 인원
총 60 명 ( 4인 가족 기준으로 13팀 + 담당 인력 8명 )
<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진행자 : 신 ◇ ◇
진행순서
소요시간(분)
세부내용
1. Opening
2분
▶ 사회자소개 Opening ment
-자기소개 및 인사말
2. 스테이지 게임
10분
▶ 퀴즈게임
- 본 행사와 관련되거나 그 외 넌센스 퀴즈
,OX퀴즈
3. 분위기 조성 게임
15~20분
▶ 사회자와 함께하는 게임
- 서바이벌 가위․ 바위․ 보게임
(사회자와 가위 바위 보를 하는 게임)
- 가라사대 게임(가라사대를 할 때 사회자 지시사항으로 하고 가라사대를 외치지 않고 지시사항을 할 경우 탈락하는 게임. 마지막까지 남은 사람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
4. 스킨쉽 게임
20~25분
▶ 사람들과 함께하는 게임
- 안마 게임(알기 쉬운 노래를 하며 가족구성원끼리
서로 번갈아 가며 안마해주기)
- 짝짓기 게임(노래를 부르면서 사회자가 말하는
숫자에 맞게 짝을 지어 살아남는 게임.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