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PS3와 XBOX 마케팅비교분석
- 최초 등록일
- 2010.07.21
- 최종 저작일
- 20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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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게임 시장 현황
2.SONY-PLAY STATION2와 MS-X BOX
2-1.PLAY STATION2의 소개
2-2.PLAY STATION2의 성공 요인
2-3.MS-X BOX의 소개
2-4.MS-X BOX의 실패요인
2-5. PLAY STATION2, X BOX 비교
3.PLAYSTATION3와 X BOX360
3-1.PLAY STATION3
1) PLAY STATION3의 소개
2) PLAY STATION3의 SWOT 분석
3-2.X BOX360소개와 SWOT
1) X BOX360소개
2) X BOX360의 SWOT 분석
3-3.PLAY STATION3의 실패 요인
4.향후 전망
5. PLAY STATION3의 실패가 주는 교훈
6. 리눅스와 AT & T
6-1. 리눅스의 모바일OS시장 진입을 통한 사업 다각화
6-2. AT&T의 사업 다각화
본문내용
1. 게임 시장 현황
세계 게임 시장은 2004년 254억 달러 규모에서 2005년 8.4% 성장한 약275억 달러 규모로 성장하였다. 또, 2009년까지 18.7%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며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 규모에서는 콘솔게임이 2005년에 171억 달러에서 2009년 246억 달러로 시장의 주류를 형성하고 있으나, 온라인게임과 모바일 게임이 2009년까지의 연평균 성장률이 각각 42.%와 37.4%를 나타내고 있어 향후 게임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략..
2) PLAY STATION3의 SWOT 분석
▶ STRENGTH
- 상대적 한 차원 위의 기술 구현
이번에 발매된 PS3는 차세대 DVD기술인 블루 레이와 HDMI포트를 기본 제공 함으로서 HD급 TV가 보급되어가고 있는 가전 시장에 행보를 맞추고 뛰어난 화질로 게임뿐만 아니 라 영화,사진 보기제공 또한 웹 브라우징 부분에서의 PC기능 대체를 바탕으로 X-BOX보 다 앞선 홈 엔터테이먼트 시스템으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 블루 레이 플레이어
PS3의 기본 플레이 방식인 블루레이 방식은 현재 유력한 차세대 HD-DVD플레이 방식으 로서 PS2시절과 같이 소비자에게 따로 플레이어를 구매해야하는 불필요함을 없애준다.
▶ WEAKNESS
- 높은 가격
상대적으로 높은 제조원가로 인하여 X-BOX보다 약 $200정도 비싸게 판매가 되고 있다.
이는 현재 콘솔게임기로서 X-BOX와의 차별화를 두지 못한 시점에서 소비자의 외면을 받 고 있으며 또한 가격인하의 압박을 받고 있다.
- 상대적으로 늦은 출시일
개발초기 블루 레이 기반 게임 개발 모듈의 기술적 결함으로 인하여 지연된 콘솔 게임기 출시일은 X-BOX보다 1년여 늦게 되었고 시장 선점효과를 경쟁제품에 넘겨주고 개발 모 듈 인수가 늦어져 게임 개발을 할 수 없었던 전속 대형 서드파티 업체들의 X-BOX로의 이 동 원인이 되었다.
또한 이는 출시 초기 PS2시절의 성공 전략 중 하나였던 게임 타이틀의 물량공세가 불가능 하게 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