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가장 남는 장사 ‘보험’

지혜의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8.10
최종 저작일
2010.04
3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가장 남는 장사 ‘보험’

목차

없음

본문내용

Ⅰ. 보험제도란
현대사회는 불안과 공포가 만연해 있다. 불확실한 미래의 위험(암, 질병, 재해 등)이 언제라도 자신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대비하기 위한 제도가 보험제도이다. 보험은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각종 사고에 대비해서 많은 사람들이 적은 금액을 모으고, 그 구성원 가운데 불의의 사고를 당한 사람에게 정해진 금액을 지급함으로써 서로 돕는 방식의 제도이다.

보험의 기본원리
많은 사람들이 힘을 합쳐 어려운 한 사람을 돕는다는 방식에서 상부상조의 원리를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보험에는 ‘대수의 법칙’이 적용되어 있다. 주사위를 한 번 던졌을 때 어떤 숫자가 나올지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던지는 횟수를 늘리다보면 점차 6개 각각의 숫자가 나올 확률이 1/6에 가까워진다. 이처럼 관찰 횟수를 늘리면 일정한 발생확률을 알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사람의 사망 역시 이러한 방법을 통해 어떤 연령대 사람들이 1년간 몇 명 정도 사망할 것인가를 산출할 수 있다.
보험제도의 특징
보험은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금융상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보험 상품의 투자에 손익이 발생할 수 있다. 보험 상품은 형태가 보이지 않는 무형의 상품이기 때문에 타 상품과의 비교검증을 쉽게 할 수 없다. 따라서 보험가입자의 이해가 필요하며 보험에 대한 지식이 보험 가입과 향후 손익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서로 이익을 보려는 보험 가입자와 보험회사간의 보이지 않는 싸움이 발생한다. 상대적으로 많은 정보와 전문성을 가지고 강자의 입장에 서 있는 보험회사가 차가운 악의 주축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지혜의샘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가장 남는 장사 ‘보험’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10월 02일 수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05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