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온라인게임 퍼블리셔 분석

*아*
최초 등록일
2010.08.20
최종 저작일
2010.01
27페이지/ 어도비 PDF
가격 10,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온라인게임 퍼블리셔(서비스사)의 분석자료입니다.

2009년 공시자료를 기준으로,
주요게임사의 재무정보, 매출현황, 포털방문자 분석, 점유율, 마케팅비용 및
각 퍼블리셔별 서비스게임 및 타이틀게임 현황 등이 나와 있습니다.

게임마케팅 및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1. 온라인게임 퍼블리셔 분석

1) 주요 게임사 재무정보 (2009년)
2) 주요 게임사 매출현황 (2009년)
3) 주요 게임포털 순위 및 방문자 분석
4) 게임사별 PC방 점유율
(1) 점유율 분석
(2) 월별 점유율 변동 (2009년)
5) 주요 게임사 연간 마케팅 비용


2. 퍼블리셔 현황

1) NHN (한게임)
(1) 서비스 게임 분석
(2) 타이틀 게임 분석
(3) Summary
(4) 대표게임 점유율 및 순위변동

2) CJ인터넷 (넷마블)
(1) 서비스 게임 분석
(2) 타이틀 게임 분석
(3) Summary
(4) 대표게임 점유율 및 순위변동

3) 네오위즈 (피망)
(1) 서비스 게임 분석
(2) 타이틀 게임 분석
(3) Summary
(4) 대표게임 점유율 및 순위변동

4) 넥슨 (넥슨닷컴)
(1) 서비스 게임 분석
(2) 타이틀 게임 분석
(3) Summary
(4) 대표게임 점유율 및 순위변동

5) 엔씨소프트 (Play NC)
(1) 서비스 게임 분석
(2) 타이틀 게임 분석
(3) Summary
(4) 대표게임 점유율 및 순위변동

6) 엠게임
(1) 서비스 게임 분석
(2) 타이틀 게임 분석
(3) Summary
(4) 대표게임 점유율 및 순위변동

7) KTH (올스타)
(1) 서비스 게임 분석
(2) 타이틀 게임 분석
(3) Summary
(4) 대표게임 점유율 및 순위변동

8) 한빛소프트 (한빛온)
(1) 서비스 게임 분석
(2) 타이틀 게임 분석
(3) Summary
(4) 대표게임 점유율 및 순위변동

9) 와이디온라인
(1) 서비스 게임 분석
(2) 타이틀 게임 분석
(3) Summary
(4) 대표게임 점유율 및 순위변동

본문내용

1. 온라인게임 퍼블리셔 분석

1) 주요 게임사 재무정보 (2009년)
* 표는 본문에 첨부
- 2009년 매출의 경우, 1~3분기 누적매출임
- NHN과 KTH의 경우, 공시실적에 포털사업 등이 모두 포함되어 게임사업부문은 매출액만 별도 표기
- 넥슨은 비상장 기업으로, 공시실적이 없어 보도자료 기준으로 작성함 (2009년 3분기 누적매출의 경우 추정매출임)
- 본사매출만을 기준으로 하며, 해외 지사 매출 비 포함


2) 주요 게임사 매출현황 (2009년)
* 그래프는 본문에 첨부
- BIG 3 (NHN, 엔씨소프트, 넥슨)의 국내매출이 각 3,000억원 이상, 네오위즈와 CJ인터넷이 1,000억원 이상 매출 달성,
- 중간그룹인 한빛소프트, 와이디온라인, 엠게임이 400억 수준의 매출을 보여 사실상 상위 5개 업체가 전체시장의 75%를 차지함
- 해외 매출의 경우 2008년 기준 NHN (2,025억), 넥슨 (1,584억), 엔씨소프트 (1,066억)의 매출을 달성, 해외매출이 전체매출의 40% 정도의 비중을 차지함

참고 자료

- PC방사이트 게임트릭스
- 각 게임사별 공시실적 자료
- 기타 다수의 웹진 및 인터넷 뉴스
*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현황과 경쟁력 분석 10페이지
    게임 시장 환경의 문제제4장 중국 온라인 게임의 경쟁력 분석제1절 중국 ... 중국 온라인게임 산업현황과 경쟁력 분석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배경과 목적제2절 ... 즉, 게임 자체는 회사 (게임을 서비스하는 회사, 퍼블리셔라고 한다.)에서
  • 디지털콘텐츠 산업론 중간고사 리포트(애니메이션, 게임 등 비즈니스 모델) 6페이지
    온라인게임 산업의 규모가 확장되고 게임의 서비스가 퍼블리셔 중심으로 진행되고 ... 넥슨, CJ인터넷 등의 대표적인 국내 퍼블리셔들은 자체적인 개발력을 가지고 ...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는 사례를 영화사별로 제시하고, 그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시오.헐리우드
  • 넷마블 기업분석 10페이지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 No.1 온라인게임 퍼블리셔를 넘어 글로벌 No.1 ... 선사하며 글로벌 게임문화를 이끌어 나갑니다Great Game Culture ... 포털 ‘넷마블’서비스 시작2001.01 업계 최초 온라인게임 퍼블리싱 사업
  • 제무제표분석을 통한 기업경영개선(게임빌) 16페이지
    온라인 네트워크게임 서비스의 제공을 목적으로 2000 년 1 월 10 ... 최고 매출 퍼블리셔 4 년 연속 선정 - 벤처기업대상 중소기업청장 표창 ... ’ 출시 - 코스닥 상장 - 앱애니 ‘ 2014 년 글로벌 최고 매출 퍼블리셔
  • 게임시장과 e-sports 시장분석 25페이지
    중국시장이 중요한 이유 모바일게임 이용자 4 억 6 천만명 온라인게임 이용자 ... 퍼블리셔사우디아라비아 시장 블루오션 중동최대 게임시장 유료결제비중 多 중동시장이 ... 게임시장과 E-sports 시장분석I N D E X 게임시장현황 국내게임시장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온라인게임 퍼블리셔 분석
  • 레이어 팝업
  • 프레시홍 - 특가
  • 프레시홍 - 특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AI 챗봇
2024년 07월 18일 목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11:52 오후
New

24시간 응대가능한
AI 챗봇이 런칭되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