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큰쿠폰이벤트-통합

[동양사의이해] 중국철학사

*현*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2.05.30
최종 저작일
2002.05
8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세계정치와 세계철학
동중서: 한제국의 이론가
유가의 독존과 도가의 부흥

본문내용

여기서 잠시 한 대의 유가가 우의를 차지하고 그 결과 로써 도가가 부흥한 정치적 사회적 배경을 더듬어 보자. 도가의 정치 철학에 의하면 훌륭한 통치자는 많은 일을 처리하는 데 있지 않고 될 수 있는 대로 일거리를 만들지 않는 데 있다고 본다. 이것이 바로 한왕조 초기의 백성들이 원하던 것이었다. 한왕조의 시조는 설령 그가 무의식적이긴 하지만 황로학을 실천하고 있었다. 유가의 사회 정치 철학은 보수적인 동시에 또한 혁신적이었다. 유가도 공자의 생시 일반적으로 용인하였던 군자와 소인으 구분을 주장한다. 백성중에 재능과 덕망을 가진 자가 사회에서 고귀한 자리를 차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하다. 봉건제도의 붕괴와 더불어 평민은 봉건군주로부터 해방되었으나 구귀족제도는 그대로 남아있었다. 봉건 폐지의 주요 결과는 정치권력과 경제력과의 분리였다. 당시 이 시대는 정치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암흑기 였는데 여기서 비관주의가 성숙되었다. 시대는 열등한 문화의 시기라고 말해서는 아주 잘못이다. 오히려 협의에서 문화라는 용어를 사용한다면 아마도 이 시기를 중국문화상 여러 면에 있어서 최고봉에 달했던 시대라고 말해도 무방하다. 회화 서예 시 그리고 철학이 바로 이 때에 전성기를 만났다.

참고 자료

없음
*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동양사의이해] 중국철학사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AI 챗봇
2024년 09월 14일 토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8:59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