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유형,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사례,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교수학습모형과 적용,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성과와 시사점 분석

*창*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10.07
최종 저작일
2010.10
10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유형,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사례,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교수학습모형과 적용,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성과와 시사점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유형
1. 전신반응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 Approach)
2. 역할 놀이(Role-Play)
3. 게임(Game)과 놀이
4. 노래와 챈트(Songs & Chants)

Ⅲ.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사례

Ⅳ.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역할놀이
1. 일상적인 지도 단계
2. 교과서의 역할놀이 지도단계
3. 역할놀이 수업의 절차

Ⅴ.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교수학습모형과 적용
1. 연간 지도 계획 수립
2. 단원별 지도 계획 수립
3. 단위 시간별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 활용

Ⅵ.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성과

Ⅶ.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초등영어교육은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지 않고 외국어로서 한정된 시간 안에 영어학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교사나 어린이들이 영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데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있는 현실이다. 또한 초등학교의 영어 교육은 기초 수준의 생활영어를 어린이의 특성에 맞게 가르쳐서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능력의 기초를 키워 주는 것을 중요한 목표로 삼고 있으나, 초등수준의 어린이는 한 가지 일에 오랫동안 집중하지 못하고 쉽게 주의가 산만해지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런 어려운 상황과 어린이의 특성을 잘 감안하여 영어교육에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수방법의 하나로 놀이와 게임 노래와 챈트 등이 권장되고 있다. 교사에 의해 잘 의도되고 고안된 이런 활동 등은 아동들로 하여금 영어를 학습한다는 심리적인 부담감을 줄여 주고 지루하거나 이해하고 기억하기 어려운 학습 활동에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게임과 놀이는 영어수업의 한 부분에 넣어 학습활동의 하나로 도입하는 것이 좋고 게임을 즐기면서 특정한 언어 기능과 학습내용을 반복할 수 있도록 고안이 되고 활용되어야 한다. 또한 어린이들이 게임에만 너무 집착하지 않도록 교사의 적절한 통제도 꼭 필요하다. 또한 어느 한 영역에 치우쳐 지도하는 것보다 말하기·듣기·읽기·쓰기를 통합적으로, 혹은 골고루 지도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외국어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도 영어교육에서 놀이중심학습(놀이중심교육)이 가지는 의의는 아이들의 자신감을 가지고 영어를 습득할 수 있다는 데에 있다.

Ⅱ.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유형

1. 전신반응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 Approach)
(이하생략)

참고 자료

1. 박영예, 만들면서 배우는 초등영어, 서울 : (주)문진미디어, 1998
2. 배두본, 영어 교육학, 서울 : 한신문화사, 1995
3. 성경화, 영어코너의 설치, 수준별 운영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의 신장 방안, 서울 동의초등학교현장연구보고서, 2000
4. 신용자, 영어 교육 공학Ⅱ, 서울 : 예지각, 1986
5. 옥산 초등 학교, 놀이활동을 통한 생활 영어 듣기·말하기 능력 신장, 연구학교 운영보고서, 1998
6. 이효웅·이홍수 편저, 외국어 습득 및 교육 과정론, 서울 : 한국문화사, 199
*창*
판매자 유형Gold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유형,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사례,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교수학습모형과 적용, 영어과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의 성과와 시사점 분석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6:06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