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게임 wii와 게임세계
- 최초 등록일
- 2010.11.16
- 최종 저작일
- 20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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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시장에 대한 분석으로 세계 게임시장과 우리나라 게임시장을 분석해보았습니다.
목차
세계경제위기의 게임산업
1.게임산업의 개념과 역사
2.게임제작프로세스
3.게임의 구성
4.게임의 분류
5.국내외 게임시장
본문내용
□ 2008년 세계경제의 위기심화와 게임산업
• 금융위기에서 비롯된 세계경제위기는 전세계 산업생산의 위기로 확대
• 게임산업은 전세계 경제위기에 영향을 받으면서 위기이자 기회의 단계
- 미국 비디오게임 시장 2009년 1월 전년대비 13% 성장
- 2009. 1 판매순위 : Wii (67.9만대) , Xbox360 (30.9만대), PS3 (20.3만대)
□ 엔터테인먼트 본질에 대한 새로운 시도
• 새로운 컨셉의 게임기 개발 : 전세계 1억대 판매
- 새로운 고객층 주목 (성인층, 여성) / 3차원 모션센서 부착 새로운 콘트롤러
• 엔터테인먼트 제품은 실용품이나 생필품과는 전혀 다른 특성을 갖음
- 초고성능 기술이 곧바로 시장우위를 의미하지 않는다 ( PS3의 실패 )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