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유니스터디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아이온 커뮤니케이션즈의 해외진출

*진*
최초 등록일
2010.11.17
최종 저작일
2010.11
12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국제마케팅 수업에서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레포트 입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를 성공사례로 했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선정이유

Ⅱ. 본론
1. I-ON Communications 의 해외진출 배경
2. I-ON Communications 일본 진출 현황
3. I-ON Communications 일본 마케팅 전략
4. I-ON Communications 의 SWOT 분석
5. I-ON Communications 의 4P 분석

Ⅲ. 결론
1. 성공요인 및 시사점
2. 향후전략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소개
I-ON Communications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70%)로 국내 대표 컨텐츠관리 시스템 기업으로 자리 잡았으며, 일본 국내에서는 현재 유저수가 370개사를 돌파하는 등 일본 내 컨텐츠 관리 시스템 대표 기업의 자리를 굳힌 기업이다. 이미 국내시장과 일본시장을 기반으로 미국 시장과 인도네시아에 고객사를 확보한 가운데, 현재 동남아시아, 중국 등으로 진출,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I-ON Communications는 일본에 진출하여 마이크로소프트, IBM등 쟁쟁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하면서 CMS분야에서 일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리나라 기업으로 아이온의 일본 진출전략과 성공전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한다. I-ON Communications 의 진출이력은 다음과 같다.
1999년 파트너 물색을 시작으로 2000년 K.K GaiaX사 와 미팅을 하고 K.K GaiaX 사 외에 5개사와 미팅을 시작했다. 2001년 K.K GaiaX 사와 대리점 계약과 동시에 Enterbrain사와도 계약을 했다. 2002년 Enterbrain사에 I-Publisher를 공급하고, 새로운 파트너를 물색했다. K.K Ashiuto사의 제품을 검토하고 2003년 총판 대리점 계약을 맺었다. 또한 2003년에 ON Content Server 3.0 을 발표했다. 2004년 ON Content Server 4를 발표하고 40개의 고객사를 돌파했다. 2005년 ON Deploy server 2 발표와 동시에 100개의 고객사를 돌파하고 또한 신뢰할 만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2006년 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일본 총판인 아시스토사와 20년간 독점 대리점 장기계약을 맺는 결실도 맺게 되었다.

2. 선정이유
꺼져가는 한류를 이제 게임이라는 차세대 문화 콘텐츠가 지펴가고 있다. NHN의 한게임이 일본에서 대표 게임 포털로 자리 잡았고 넥슨의 ‘메이플스토리’는 애니메이션으로 현지 공중파를 탔다.

참고 자료

없음
*진*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스마트러닝 업계 동향 9페이지
    시골쥐 / 2 편 양치기 소년 / 3 편 토끼와 거북 개발 파트너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 태블릿 PC 용 콘텐츠로 재가공 ( 씽크큐브 출시 성공 ) 아동 전집 앱 해외 ... 진출 32.
  • 한국 벤처기업의 현황 결과 부분에 적용할 만한 기사 7페이지
    예측을 통해 정교한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 강조하면서, 벤처개수를 줄이기 위한 정책차원의 인수합병(M&A)이 아니라 해외 ... 시장 진출을 위한 M&A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이날 토론자들은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아이온 커뮤니케이션즈의 해외진출
AI 챗봇
2024년 09월 03일 화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5:13 오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