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콘솔] 테트리스 게임 소스(tetris source)
- 최초 등록일
- 2010.11.22
- 최종 저작일
- 2010.11
압축파일
-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images/v4/document/ico_det_coupon.gif)
소개글
C++ 클래스 기반으로 제작한 테트리스 소스 입니다.
콘솔 환경이고요.(DOS 화면)
주석을 나름 달긴 했는데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네요.
그래서 Read Me 파일을 포함하여 제작자 네이트온 ID도 포함했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게임 개발에 가장 기본이 된다고 생각하는
테트리스 입니다.
게임 개발이 꿈이신 분은 참고 해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컴파일 실행환경
없음
본문내용
class cTetris_Manager
{
private:
cMap_Manager m_Map_Manager; // 맵을 관리하는 클래스
cInput_Manager m_Input_Manager; // 입력을 제어하는 클래스
cBlock_Manager m_Block_Manager; // 블럭을 관리하는 클래스
cFrame_Control m_Frame_Control;
cScore_Manager m_Score_Manager; // 스코어 관리 클래스
cLevel_Control m_Level_Control; // 스테이지 관리 클래스
KEY m_eInputKey;
bool m_bEndGame; // 게임이 끝났는지 구분 변수.
private:
void Process_Block_Control();
bool Check_Crash(KEY); // 충돌 체크
bool Check_Crash_Width(KEY); // 가로 충돌 체크!! (false : 이동 불가, true : 이동 가능)
bool Check_Crash_Height(KEY); // 세로 충돌 체크!! (false : 이동 불가, true : 이동 가능)
bool Check_GameOver(); // Game Over 체크! (true : 게임 오버)
void Action_Crash(KEY); // 충돌이 있을시 행동
void Action_NotCrash(KEY); // 충돌이 없을시 행동
void Render_Ending(); // Ending 출력!
public:
cTetris_Manager();
~cTetris_Manager();
void Init_Tetris_Manager(); // 테트리스 메니저 초기화.
void Com_Tetris_Manager(); // 테트리스 메니저 프로세스.
void Render_Tetris_Manager(); // 테트리스 메니저 랜더.
};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cBlock.cpp
cBlock.h
cFrame.cpp
cFrame.h
cInput.cpp
cInput.h
cLevel.cpp
cLevel.h
cMain.cpp
cMain.h
cMap.cpp
cMap.h
cScore.cpp
cScore.h
ReadMe.txt
stdafx.cpp
stdafx.h
Tetris.cpp
Tetris.ncb
Tetris.sln
Tetris.suo
Tetris.vcproj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