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판게임 똑딱똑딱, 시계를 움직여 보자

*화*
최초 등록일
2010.11.24
최종 저작일
2010.04
6페이지/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주제
2. 대상연령
3. 활동목표
4. 집단크기
5. 형태
6. 준비물
7. 제작방법
8. 놀이방법
9. 교육적 가치
10. 확장 활동
11. 평가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주제
1) 주제: 똑딱똑딱! 시계를 움직여 보자!
2) 생활 주제: ① 시계를 흥미롭게 볼 수 있다.
② 시간 약속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
② 시간의 시작과 끝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3) 유형: ① 판 게임
② 규칙 게임
③ 시계 바늘을 칸마다 움직일 수 있는 칸 게임
④ 인지적 향상을 위한 게임

2. 대상연령
1) 만 5세
- 단, 시계를 보는 것이 어려워하는 학생이 있을 수 있음으로 분 시계를 5
분~60분으로 표현하기보다 1칸으로 표현하였다.

3. 활동목표
1) 함께 정한 규칙을 지킬 수 있다.
- 약속 시간(긴 바늘이 몇 시에 도착할 지를)을 정하는 규칙
- 가위바위보 막대를 이용해서 이긴 사람이 흔들 주사위를 흔드는 규칙
- 흔들 주사위의 1칸-5분, 2칸-10분, 3칸-15분, 꽝-0에 따라 긴 시계바늘
을 옮겨야 하는 규칙
- 한 바퀴(60분)를 돌면 작은 시계바늘을 1칸(1시간) 옮겨야 하는 규칙
- 약속 시간(도착해야 하는 시간)에 먼저 도착한 사람이 이기는 규칙
2) 시계의 분침과 시침을 알 수 있다.
- 시계 판의 긴 시계 바늘은 ‘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시계 판의 짧은 시계 바늘은 ‘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3) 1시간은 60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분 시계판에서 한 바퀴(60분)를 돌리면 시 시계판에서 1시간을 옮길 수
있는 것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1시간은 60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1) 장혜순(2008). 유아놀이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 네모의꿈(2009). 유아교육 교재교구. 영진전문대학 공식카페
http://cafe.naver.com/ystory4u.cafe
3) 마구할망구(2010). 똑딱똑딱 시계놀이. 좋은 칠판.
http://cafe.naver.com/goodcolorboard.cafe
*화*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유치원 실습] 올데이 활동계획안 - 생활도구 3페이지
    종이접기판,색종이, 가위, 풀, 사인펜 등13:50~14:20 게임 (생활도구 ... [미술영역] 똑딱똑딱! ... 시계[과학영역] 모래시계[음률영역] 소리를 만들어요.
  • 유아교육 기관 참관보고서 6페이지
    놀이판도 갖다 놓았어요. ... 가리키며)개구리랑, 박쥐랑, 곰이랑, 다람쥐는 겨울 동안에는 먹지도 않고 움직이지도 ... 똑딱똑딱똑딱똑딱 ooo이구나.T : 소망반 친구들 모두 예쁘게 앉았나요?
  • 영화 분석 4페이지
    똑딱똑딱 움직이면서 가뜩이나 긴장한 관객들을 숨죽이게 만들게 된다. ... 마르크를 지하철에서 잃어버려, 그 돈을 다시 구하지 못하면 갱 두목에게 죽을 판이다 ... 영화가 시작할 때 나오는‘한 게임의 끝은 다른 게임의 시작’이라고 하는 말이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판게임 똑딱똑딱, 시계를 움직여 보자
AI 챗봇
2024년 09월 01일 일요일
AI 챗봇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 AI 챗봇입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7:01 오후
문서 초안을 생성해주는 EasyAI
안녕하세요. 해피캠퍼스의 방대한 자료 중에서 선별하여 당신만의 초안을 만들어주는 EasyAI 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작업을 도와드립니다.
- 주제만 입력하면 목차부터 본문내용까지 자동 생성해 드립니다.
- 장문의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작성해 드립니다.
9월 1일에 베타기간 중 사용 가능한 무료 코인 10개를 지급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체험해 보세요.
이런 주제들을 입력해 보세요.
- 유아에게 적합한 문학작품의 기준과 특성
-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작별인사 독후감
방송통신대학 관련 적절한 예)
- 국내의 사물인터넷 상용화 사례를 찾아보고, 앞으로 기업에 사물인터넷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술하시오
5글자 이하 주제 부적절한 예)
- 정형외과, 아동학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