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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모바일 콘텐츠 비즈니스 산업사례

*원*
최초 등록일
2010.12.24
최종 저작일
2010.11
14페이지/ 한컴오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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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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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디지털콘텐츠 소개
1) 게임빌의 개요
2) 게임빌의 소개
2. 비즈니스 모델
1) 비즈니스 참여자
가치사슬 관점에서 비즈니스 참여자와 주요 구성원
최종소비계층에 대한 소개
2) 유통 방식
최종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방식
3) 게임빌의 수익 모델과 수익 구조
게임빌의 수익 규모
게임빌과 컴투스의 차별화 전략에 따른 매출 차이
게임빌의 수익 구조
4) 제품이나 서비스의 차별성
가격, 제품, 유통방식, 광고/판촉
게임빌 2010프로야구 vs 컴투스 프로야구 2010
3. 저작권 보호를 위한 기업의 노력
1) 저작권 보호 장치와 저작권 분쟁 사례
4. 해외 시장 진출 전략
1) 현재 진출중인 해외 시장의 현황
2) 앞으로의 해외 시장 전략에서의 성공전략
※ 참고자료

본문내용

2) 앞으로의 해외 시장 전략에서의 성공전략
- 빠른 대처와 현지 시장변화에 대한 심도 깊은 파악이 필요
-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
해외 스마트폰 확산에 맞춰 빠른 시장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현지 고객에 대한 이해 및 앱스토어와 스마트폰과 같은 현지 시장변화를 깊게 파악해야한다. 앞을 내다보면 누구보다 먼저 시작해야한다.
- 철저한 현지 시장 조사와 분석
게임의 출시 개수보다는 하나를 출시하더라도 철저한 현지 시장 조사와 분석을 토대로 제작하는 데에 치중해야 한다.
- 앱스토어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될 것이다.
-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창의력
무선인터넷을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은 색다른 모습으로 비약적으로 성장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는 것이다. 이 같은 성장 속에서 회사가 계속 선두를 지켜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creative가 중요하다고 게임빌은 강조한다.
게임빌의 사장 인터뷰를 살펴보면 글로벌 앱스토어의 등장으로 과거보다 한 층 수월하게 세계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길이 열리고 있다라고 하며 한편으로는 개방성이라는 시장 특성 때문에 세계 크고 작은 경쟁자와 폭 넓은 경쟁을 해야한다고 한다. 결국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해서는 창의력이 우선 시 되어야 할 것이다.

참고 자료

모바일게임 사용자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111214301377330
컴투스 프로야구와 비교 자료
http://blog.naver.com/dddeee/60104154060
http://mirror.enha.kr/wiki/%EC%BB%B4%ED%88%AC%EC%8A%A4%20%ED%94%84%EB%A1%9C%EC%95%BC%EA%B5%AC
http://blog.naver.com/nehinubgi?Redirect=Log&logNo=40087422124
http://blog.naver.com/mtb0903?Redirect=Log&logNo=140075603482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100329124701
컴투스 영업이익
http://news.freechal.com/NewsCast/NEWSPressview.asp?DOCID=174654&Lcat=14&Mcat=001
모바일 게임 체험판 마케팅 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0134946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726000100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방법
http://mobizen.pe.kr/798
이통사 모바일게임 매출 중 CP 몫은 얼마나?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71454&g_menu=020300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 공동 프로모션 자료
http://www.gamedonga.co.kr/gamenews/gamenewsview.asp?sendgamenews=27115
http://blog.naver.com/t2mb2r?Redirect=Log&logNo=60059130259
http://game.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72332&g_menu=020535
프야걸 홍보모델 자료
http://game.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442270&g_menu=020533
2009프로야구의 예로서 게임빌 기획
http://blog.daum.net/ams_dmc/8708265
게임빌의 프로야구 수익구조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91016000272
게임빌의 소비자 문제 발생시 대처에 관한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1&aid=0000074040
게임빌 야구 게임 애플 앱스토어 진출
http://www.betanews.net/article/517590
위기의 모바일게임계, 해결책은 없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10&oid=020&aid=0000331862
프로야구 인기원인
http://www.sportsseoul.com/news2/life/social/2010/0326/20100326101050100000000_8124183523.html
모바일 게임의 전반적인 자료
http://blog.naver.com/divaner?Redirect=Log&logNo=130083654275
http://mobizen.pe.kr/800?category=2
http://run_ljh.blog.me/120110266311
불법 앱 판치는 스마트폰은 `저작권 사각지대`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0180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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