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어와 8051을 이용한 비트매니아
- 최초 등록일
- 2010.12.28
- 최종 저작일
- 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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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2학년때 했던 프로잭트 과제입니다.
최종보고서이구요. 안에 모든게 설명되있습니다
8051이용해서 비트매니아 게임만들어봤구요
실제 비트매니아처럼 노래에 맞는 비트가 나오는건 아닙니다
랜덤으로 나오게 만들었고 한줄씩 내려와서 아랫줄에서 버튼과 일치시켰을때 점수 올리고 틀렸을때 점수가 깍입니다. 그리고 레벨을 4단계로 만들어 일정점수 이상 올라가면 레벨도 올라가고 내려오는 스피드도 빨라집니다.
제가 직접만들었는데 아직 부족한 면도 있지만 어셈블리어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컴파일 실행환경
Keil uVision3
본문내용
DSPON EQU 0CH ; DISPLAY ON
DSPOFF EQU 08H ; DISPLAY OFF
ORG 4000H
JMP START
ORG 4003H
JMP INT0_SER
ORG 400BH
JMP T0_SER
ORG 4013H
JMP INT1_SER
ORG 401BH
JMP T1_SER
START : CALL LCD_INIT ;모니터프로그램 초기화
CALL LN11 ;커서 1행 1열
MOV DPTR, #DATA0 ;데이터 주소 초기값
MOV R3, #16 ;데이터 출력수
MOV R4, #0 ;LCD 패턴 선택초기값
CALL LCD1 ;모니터 출력 서브루틴
MOV TMOD,#01100001B ; 타이머 0 모드 1, 타이머 1 C/T=1 모드 2
MOV TH0, #4BH
MOV TL0, #0FDH ;입터럽트 발생주기 50ms
MOV TH1, #0FFH ;오토 리로드 주기설정
MOV TL1, #0FFH
SETB EX0 ;외부 인터럽트0
SETB EX1 ;외부 인터럽트1
SETB IT0 ;외부 인터럽트 0 에지트리거
SETB IT1 ;외부 인터럽트 1 에지트리거
SETB ET0 ;타이머 0 인터럽트
SETB ET1 ;타이머 1 인터럽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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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