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ilog HDL 언어를 이용한 음료수 자판기 설계
- 최초 등록일
- 2010.12.29
- 최종 저작일
- 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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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쿼터스 및 모델심으로 100% 작동합니다.(코드)
또한 기본 이론 및 ASM 차트(손으로 직접 그림)등을 표시했으니 보고 이해하는데
큰 무리없다고 판단됩니다.
ppt발표 자료로 쓴 것이며 A+ 나왔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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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설계기간
2. 설계목적
3. 설계이론(동작 조건)
4. 설계내용
5. HDL 구현
6. 결과 비교 분석
7. 팀원역할분담
본문내용
음료수 자판기를 HDL로 구현하기
자판기는 동전, 화폐가 입력이 되고 입력된 금액 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음료수를 배출하고 남는 돈을 거슬러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번 자판기 설계 프로젝트에서는 실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료수 자판기를 대상으로 하여 자판기의 내부 동작원리에 대해서 연구해볼 것입니다. 또한 간단한 동작원리로 동작하는 자판기의 내부의 제어기의 회로를 Verilog HDL 언어를 이용하여 직접 코딩하고, Verilog HDL 언어를 조금 더 숙련되게 사용하고자 합니다.
처음 동전을 입력 받습니다. 자판기에 투입되는 동전은 500원,1000원으로 합니다.
동전을 자판기에 넣을 경우 입력된 돈을 합산 합니다.
최대 합산할 수 있는 돈은 2000원으로 합니다.
만약, 입력 받은 돈이 2000원을 넘어가면
입력 되는 돈을 그대로 반환합니다.(입력 받지 않음)
음료수의 종류는 3개로 합니다.
레쓰비 500원 포카리 1000원 박카스 1500원 입니다.
음료수를 선택하면 선택한 음료수가 나오고 그 가격만큼 차감 됩니다.
동전 반환 버튼을 눌렀을 때 잔돈이 나오고 합산된 돈을 0상태로 합니다.
리셋버튼을 초기화 시킵니다. 합산된 돈0, 합산된 돈 배출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