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콘텐츠] 3D 영화콘텐츠 ★
- 최초 등록일
- 2011.01.05
- 최종 저작일
- 2011.01
- 22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2,000원
소개글
-
목차
Ⅰ. 서론
1. 문화 콘텐츠란?
2. 3D 콘텐츠 선정이유
Ⅱ. 본론
1. 3D 콘텐츠에 대한 인식
2. 3D 영화의 개념
3. 3D 영화의 역사
4. 3D 영화의 구현방식
5. 3D 영화의 사례
6. 3D 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7. 3D 디스플레이 산업 전망
Ⅲ. 결론 - 3D 영화의 실체와 미래
본문내용
< 3D 영화의 실체와 미래 >
“3D 영화를 3D 안경 없이 보면 좌안 및 우안
영상이 한데 섞여 크로스토크 현상을 일으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둬야 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 같은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심도
있는 연구가 부족한 상황”
“하지만 이 같은 문제점을 극복하고 3D 영화가 한때의
유행이 아닌 새로운 영화제작 포맷의 주류로
자리매김한다면 세계의 영화계는 또 한 차례의
거대한 지각변동을 맞게 될 것임”
참고 자료
1) http://cafe.naver.com/ipmid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509
2) http://blog.tu4u.com/14
3) 파퓰러사이언스<2010-02-18>
4)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 (trendmonitor.co.kr)
5)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21602010431699002
6) http://blog.paran.com/hitech/37093196
7) http://www.cyworld.com/cerrya/4661754
8) http://cafe.naver.com/tokyoebisu.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06
9) http://movie.naver.com/movie/bi/mi/photoView.nhn?code=70457&imageNid=6176171
10) NAVER영화
1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17&aid=0002056462
12) http://www.sportalkorea.com/news_01/view.php?gisa_uniq=20100201031325§ion_code=6020
13) Displaysearch, 하나대투증권(2010, 1)
14) 3D 영상•디스플레이 산업 현황 및 전망, 한국수출입은행, 2009
15) 3D LED-TV 대해부, 하나대투증권, 2010
16) 차세대 실감형 3D 디스플레이 기술, 한국부품소재산업진흥원, 2008
17)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현 주소, LGERI, 2010
18) 활용도를 높이는 디스플레이 기기, SERI, 2010